박진영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 달성…빠른 상승세로 인기몰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진영 신곡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 뮤직비디오가 공개 4일 22시간여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지난 11일 오후 6시 선공개한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232만 뷰를 넘어선 데 이어 16일 오후 4시 19분께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
이는 데뷔 27년 만에 기록한 역대 최고 속도의 조회 수 상승 기록으로 지금이 전성기인 박진영의 인기를 짐작할 수 있는 방증이다.
특히 해를 더할수록 1000만 뷰 돌파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는 점이 더욱 눈길을 끈다. 메가히트곡 `어머님이 누구니 (Feat. 제시)`가 1000만 뷰 돌파에 26일, 지난해 공개한 `FEVER (Feat. 수퍼비, BIBI)`가 13일 6시간여가 걸렸는데 이 기록을 8일 이상 앞당겼다. 매 활동마다 신기록을 세우는 `리빙 레전드` 박진영의 저력을 다시금 증명하고 있다.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 뮤직비디오는 유로디스코 음악에 각종 재미 요소를 가득 채워 국내외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음원 역시 공개 후 지니, 벅스, 네이버 뮤직 실시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16일에도 여전히 정상권을 고수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박진영이 일으킨 디스코 흥바람은 방송가까지 접수 중이다.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5일 MBC `쇼! 음악중심`, 16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했는데 특히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동반한 생 라이브 무대에서도 무대를 쩌렁쩌렁 울리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여전히 `현재진행형 전성기`인 박진영의 역량을 느끼게 해 줬다.
한편 14일에는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안무의 포인트는 `유재석 춤`으로, 두 주먹을 쥐고 리듬감 있게 팔을 점점 아래로 내리는 동작이다. 오는 19일 방영 예정인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유재석 춤`에 대한 자세한 비화를 들려주는 등 입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