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20 마감 하루전 `싸다구버스폰`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사전예약 할인
삼성전자가 하반기 신작 갤럭시노트20 시리즈를 공개하고 출고가를 지난 출시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면서 사전예약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이제 종료를 하루 앞두고 있다. 사전예약이 내일 13일까지만 진행됨에 따라,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사전예약을 비롯해 스펙, 가격, 출시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정기 출시시리즈 중 하나로 하반기에 선보인다. 상반기 선보이는 갤럭시S 시리즈의 새로운 기능을 그대로 적용함에 따라 갤럭시S20 시리즈에서 선보인 주요 스펙 특징과 더불어 S펜의 다양해진 활용도를 주목해볼만 하다.

갤럭시노트20 모델의 경우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프리미엄 모델에서는 처음으로 플랫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울트라 모델은 동일하게 엣지 디스플레이를 유지했으며 최대 120Hz 주사율, QHD+ 해상도를 적용했다. 일반형 모델과 비교하면 고급형인 울트라와는 한 단계 정도의 차이를 보이는 스펙을 적용해 일반형과 고급형 모델의 사이를 확실히 구분 짓는 듯 보인다.

카메라에서는 동일하게 두 모델 모두 광각, 초광각, 망원 카메라 구성을 포함하며, 울트라 모델에는 심도카메라가 추가된다. 화면 해상도에 차이를 두며, 갤럭시 노트20 모델은 최대 6400만화소, 울트라 모델은 최대 10800만 화소가 적용되며 각각 최대 30배, 50배 스페이스 줌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S펜의 변화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 더욱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출시는 갤럭시 노트20 시리즈의 출고가로도 주목을 받았는데, 전작대비 업그레이드된 사양에 반해 가격대는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했기 때문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침체된 소비시장을 고려한 것으로 판단되며, 갤럭시 노트20 모델은 119만원대, 울트라 모델은 145만원대이다. 갤럭시 프리미엄 모델 중 가장 저렴한 수준이다. 이에 따라,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사전예약 및 사은품 혜택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은품에는 이번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증정, 갤럭시 워치3 30% 할인쿠폰 등이 포함되기도 했다. 온라인 공동구매 카페 `싸다구버스폰`에서는 제조사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외에 가격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할인 소식에 따라 사전예약 신청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자세한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사전예약 및 할인 혜택은 네이버카페 싸다구버스폰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