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청약일정을 손쉽게 받아볼 수 있는 `3기 신도시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다.

국토교통부는 국민들이 3기 신도시 모습을 미리 보고 청약일정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도록 `3기 신도시 홈페이지`를 6일 개설한다고 밝혔다.

3기 신도시는 서울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한 도시, 국공립 유치원 100% 공급 등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기존택지보다 기업용지를 2배 이상 확보해 일자리가 있는 도시, 무주택 서민들을 위해 주변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는 도시 등의 원칙을 세워 지구지정을 모두 완료하고 지구계획을 수립 중이다. 내년 말부터 입주자 모집이 시작된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도시 위치, 주택호수, 주요 교통대책, 조감도 등의 기본 자료 이외 3기 신도시를 설계하는 건축가들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도 볼 수 있다.

또 3기 신도시 청약일정을 빨리 알고 싶은 경우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도 제공하며, 신청자가 연락처, 관심지구 등을 등록하면 관심지구의 청약일정을 3~4개월 전에 문자로 알려준다.

국토부는 사전청약이 시작되는 시점에 3기 신도시 추정분양가 구체화될 예정이나,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청약 알리미’ 신청 시 입력하는 희망면적, 관심지구 선호이유 등의 의견은 지구계획에 최대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3기 신도시 청약일정 한눈에…홈페이지 개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