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경남관광 대표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공모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경남관광 대표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다른 지역과 다른 경남관광만의 특징과 매력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대표 관광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해 다각적인 홍보마케팅에 활용하려고 마련했다.
경남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는 내달 26일까지 한달간 진행된다.
경남관광에 관심 있는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1인당 3건까지 응모할 수 있다.
국내외 마케팅에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짧고 간결한 '영문 형태의 슬로건'과 경남의 문화·명소·축제·음식 등 분야별 특징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국·영문 혼용 가능)가 공모 대상이다.
수상작은 창의성, 대표성, 명료성, 활용성 등의 분야로 심사위원회 평가와 도민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10월 초 선정한다.

경남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공동체협력지원가' 모집
[경남소식] 경남관광 대표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공모
(창원=연합뉴스) 경남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65명의 '공동체협력지원가'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동체협력지원가는 공동체 활동이 부족한 마을에는 주민들의 관계 형성을 도와 공동활동을 지원하고, 공동체 활동이 활발한 마을에는 주민자치력 강화를 돕는 민간협력가 역할을 한다.
공동체협력지원가로 선정되면 주 14시간 이내로 활동한다.
시간당 1만원의 수당과 별도 교통비(월 10만 원)를 활동비로 받는다.
2년 이상 마을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거나 공동체 관련 공모사업 수행 경험이 있는 도민 중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운영하는 '공동체협력지원가 양성교육'을 수료한 사람의 신청을 받아 선발한다.
공동체협력지원가 양성교육은 내달 18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26시간에 걸쳐 공동체에 대한 이해, 대화기법과 중재기술, 마을계획 수립, 활동가리더십, 팀프로젝트 등 협력지원가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교육이 진행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