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도, 인권작품 공모전…표어 등 4개 분야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인권경남' 구현을 위해 '2020 경상남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인권에 관심 있는 우리나라 거주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 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표어, 시·에세이, 포스터, 사진 등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응모 작품은 분야별로 인권존중과 가치 지향성, 표현력 및 창의성·전달성·작품성, 홍보 활용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종합 심사해 9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 6편, 우수 6편, 장려 8편 등 총 20점을 선정해 500만원 규모의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인권작품은 오는 23일부터 8월 20일까지 경상남도 홈페이지(https:// www.gyeongnam.go.kr)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그린뉴딜' 아이디어 공모…24일까지 온라인 접수
[경남소식] 도, 인권작품 공모전…표어 등 4개 분야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15일부터 '경남형 그린뉴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공모 주제는 기후위기 환경문제 대응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와 사회적 투자가 필요한 영역, 환경 제품·서비스 개발, 에너지 전환, 그린 리모델링 등 그린뉴딜 관련 전 분야의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이번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개인이나 3명 이내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한 아이디어는 사업성과 실현 가능성, 혁신성 등을 평가해 20개 팀을 선정해 내달 22일부터 이틀간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에서 개최 예정인 '경상남도 그린뉴딜 아이디어톤 경연대회'에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본선 진출 팀은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거쳐 대회 기간에 각자 아이디어에 대한 밤샘 끝장 개발 과정을 통해 결과물을 구체화해 최종 경연을 거쳐 수상작을 정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