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원시티 시그니처`, 트렌드 떠오른 `귀차니즘 소비`… 컨시어지 서비스로 해결
올해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귀차니즘 소비`가 눈길을 끌고 있다. 신한카드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인 `TRENDIS`는 올해 1월 발표한 `2020트렌드 키워드 INSIDE`를 통해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귀차니즘 소비`를 선정했다.

이는 편리함과 시간 효율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진 데 따른 소비패턴으로 최근 선호되고 있는 가사 및 배달 대행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 예다. 이 같은 시장 분위기의 흐름에 따라 분양시장에서도 원스톱 라이프, 컨시어지 서비스 등 편리함을 내세운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란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입주민들에게 조식 제공, 24시간 보안인원, 발레파킹, 세차, 세대별 청소 서비스, 세탁서비스 등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급 주거 상품들은 `어메니티`로 불리는 생활편의시설 내 피트니스센터나 북카페, 루프탑이나 테라스, 스카이라운지 등 입주민 간 사교 모임이 가능한 공간이 위치한다. 최근 젊은 층 고소득자가 늘어나면서 고급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차별화 전략으로 도입되면서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실제 호텔급 서비스가 제공되는 고급 주거상품은 높은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높은 선호도를 형성하고 있다. 지난해 6월 마포구에서 분양한 `리버뷰 나루 하우스(전용면적 63~83㎡ 113실)`은 최고 16억원의 높은 분양가에도 모든 호실이 조기에 완판됐다. 같은 해 광진구에서 분양한 `더라움 펜트하우스(전용면적 58~74㎡ 321실)`는 최고 17억 원이 넘는 고가에도 3개월만에 계약을 마쳤다.

한강신도시에서는 최근 현대BS&C가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동 일대에 분양 중인 지하 5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2~39㎡ 총 1890실 규모의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이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김포한강신도시 내에서 지식산업센터에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한 곳은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지식산업센터에서도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분양을 진행하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컨시어지 서비스로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단지 내 커뮤니티 예약 및 업무 시 필요한 물품대여, 사무 OA공유 등 업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무실 A/S 접수, 입주 예약, 대출 금리 비교 등 입주 시 다양한 편의 서비스와 인테리어 및 이사업체 견적 비교, 법무·세무, 광고홍보 등 서비스 연계를 통해 지식산업센터 입주사들의 업무 효율 및 편의를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입주자들에게 세련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무특화지원시설을 제공한다. 컨시어지라운지, 미팅룸, 힐링룸, 파우더룸(샤워시설 포함) 등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공간을 갖춰 입주자들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 입주 기업에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지며, 분양가의 최대 80% 저금리 대출과 다양한 정책지원 자금을 통해 입주 비용에 대한 부담 또한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도 제공된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실, 창고 12실로 구성돼 있으며 지하 2~1층은 주차시설, 지상 1~2층은 상업시설, 2~10층은 지식산업센터로 분양되며,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에 마련돼 있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