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농산물 또는 화장품 등 도내 우수 기업 제품 홍보영상 제작
"판로 걱정마세요,카페트 깔아드립니다" 강원도 소셜마케팅 지원
강원도가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우수기업 제품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소셜마케팅 지원에 나섰다.

도는 2020년 제2회 소셜마케팅 지원 사업으로 '뉴랜드올네이처'의 '샘이나 화장품' 항산화 젤과 벨벳 영양 크림 홍보영상 지원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도청 소셜마케팅 '카페트'는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트위터의 앞글자를 딴말로, 도의 공식 SNS 채널 등을 활용한 홍보 지원 사업이다.

이 사업은 품질이 우수하고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보유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SNS 홍보는 물론 온·오프라인 매거진 '동트는 강원'에 광고 개재 등 다양한 홍보지원 활동을 펼친다.

도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기업 중 공모를 통해 4개 기업과 제철 농산물(옥수수, 절임배추)을 홍보지원 사업 대상으로 선정했다.

뉴랜드올네이처는 원주에 자리 잡은 유망중소기업으로 우수한 효능의 '샘이나' 브랜드를 실용적인 가격에 신규 론칭했다.

전진표 도 대변인은 "효율적인 홍보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제품 홍보와 판로 확보, 기업의 인지도 향상과 매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도는 2013년부터 2020년 5월까지 소셜마케팅 카페트 사업을 통해 도루묵, 옥수수, 절임배추 등 37차례에 걸쳐 33억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판로 걱정마세요,카페트 깔아드립니다" 강원도 소셜마케팅 지원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