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구매는 여러 가지 불편함을 일으킨다. 물이 떨어지기 전 미리 구입해야 하고 대량 구매할 경우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이다. 이에 원룸정수기, 사무실정수기 등으로 정수기비교 사이트를 통해 직수정수기렌탈을 알아보는 이들이 증가했으며, 유명 정수기브랜드들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이러한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있다.

렌탈은 한 번에 큰돈이 나가지 않다는 장점이 있지만, 실제 상담을 받아보면 제휴 카드 사용 시 혜택 가격에 렌탈이 가능하고 등록, 설치비는 면제이나 3년 약정에 해지 시 위약금 발생 등 발목을 잡는 조건들을 늘어놓곤 한다.

결국, 3년치 렌탈료로 계산해보면 100만 원이 넘게 구입하는 격이며, 필터 교체 시 직원이 방문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방문 일정을 잡고 사람을 직접 대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정수기 시장에서 비대면 서비스를 갖춘 퓨리얼 직수형정수기 `퓨온 PPA-100`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프리미엄 필터 전문업체 피코그램이 선보이는 퓨리얼 직수정수기 `퓨온 PPA-100`에는 69개 이상의 특허가 등록된 3개의 정수기필터가 사용되며 KC 인증을 터득했다. 이는 WHO에서 검증한 기관 NSF에서 인증받은 소재인 활성탄 및 세디멘트로 만들어 6단계 필터링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물속에 잔류하는 염소, 미생물, 중금속, 박테리아, 배관 녹, 미세 부유물질 등을 제거한다.

이에 물 본연의 영양소와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으며, 수돗물 속 냄새까지 제거해 물맛에 까다로운 소비자들 사이에서 물 맛 좋은 정수기로 추천되고 있다. 물받이는 자석타입으로 큰 물통에 물을 담을 때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필터와 코크는 셀프로 교체할 수 있다.

클린키트를 통해 유로관 세척 또한 가능하며 교체 시기는 퓨리얼앱에서 안내된다. 퓨리얼 직수형정수기 `퓨온 PPA-100`는 예쁜정수기로도 잘 알려져 있다. 폭 11.5cm라는 아담한 사이즈에 깔끔한 외관을 갖춰 미니정수기를 찾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무전원, 무동력으로 작동되어 전기세까지 절약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퓨리얼은 필터 전문 기업 피코그램에서 런칭한 브랜드로, 피코그램의 필터는 아마존을 비롯한 전 세계 30여 개국에 4,500만 개 이상의 필터 판매 기록을 달성할 정도의 높은 경쟁력을 자랑한다."라며 "해당 필터를 장착한 미니정수기 `퓨온 PPA-100`는 직수정수기비교 사이트 `다나와`에서 히트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한국소비자만족지수`에서 직수형정수기 부문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