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2M 효과'…1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익 작년 3배(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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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7천311억·영업익 2천414억…작년보다 104%·204% 증가
엔씨소프트가 신작 게임 '리니지2M'의 선전에 힘입어 올해 1분기 큰 폭의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엔씨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7천311억원, 영업이익 2천414억원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104% 증가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204% 늘었다.
지난해 11월 말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이 3천411억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전작 '리니지M'이 올린 2천120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매출이다.
이에 전체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54% 증가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448억원, 리니지2 264억원, 아이온 101억원, 블레이드 & 소울 196억원, 길드워2 125억원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지역별로는 한국 6천346억원, 북미·유럽 190억원, 일본 129억원, 대만 118억원을 매출을 각각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528억원이다.
회사 측은 "모바일과 PC·콘솔 플랫폼에서 제작 중인 다양한 신작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엔씨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7천311억원, 영업이익 2천414억원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104% 증가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204% 늘었다.
지난해 11월 말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이 3천411억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전작 '리니지M'이 올린 2천120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매출이다.
이에 전체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54% 증가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448억원, 리니지2 264억원, 아이온 101억원, 블레이드 & 소울 196억원, 길드워2 125억원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지역별로는 한국 6천346억원, 북미·유럽 190억원, 일본 129억원, 대만 118억원을 매출을 각각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528억원이다.
회사 측은 "모바일과 PC·콘솔 플랫폼에서 제작 중인 다양한 신작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