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이 고객의 부동산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서비스인 `신한부동산 Value-Plus`를 출시했다.

`신한부동산 Value-Plus`는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의 부동산 투자자문서비스에 지난해 신한의 자회사로 편입한 아시아신탁의 부동산 개발·관리 서비스를 접목해 부동산취득, 개발, 관리, 처분 등 부동산의 전 과정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종합 부동산 서비스다.

신한금융그룹을 거래하는 고객들은 `신한부동산 Value-Plus`를 통해 본인 소유 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부동산의 개발 가능성·사업 타당성 등을 자문 받아 최적의 사업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한부동산 Value-Plus`는 부동산 개발컨설팅과 부동산 개발대행, 부동산 관리 등 3가지의 신규 서비스와 기존의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까지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먼저 `부동산 개발컨설팅`은 부동산 신축 경험이 부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의 전문 부동산 컨설턴트가 부동산의 입지적 특성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향후 해당 부동산의 최적 용도에 맞는 개발 방향을 분석해주는 서비스이다.

동시에, 임대료가 상대적으로 낮게 책정 되어있는 부동산의 경우에도 향후 개발 시 상승 가능한 경제적 가치가 얼마나 될지에 대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부동산 개발대행`은 개발컨설팅의 후속 절차로 사업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동산을 신한금융그룹이 직접 개발해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그룹의 부동산 개발관련 전문가가 소유주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기획, 인허가, 시공사 선정, 공사관리 등 개발에 관련된 업무 전 과정을 수행한다.

그리고 `부동산 관리`는 건물관리, 임대차관리에 소유권·자금관리가 추가된 One Stop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임대차 계약연장, 임대료 협의, 시설 유지보수 등과 같은 단순한 관리 수준을 넘어 우량한 임차인의 입점, 리모델링 등 부동산의 자산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최고 단계의 솔루션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해외 거주 등의 사유로 부동산 관리가 어려운 고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는 평가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투자자문`은 부동산의 투자가치를 분석하고, 취득·처분, 임대에 대한 그룹 부동산 전문가의 분석 의견을 고객에게 제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서비스다.

`신한부동산 Value-Plus` 서비스는 가까운 신한은행이나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상담 신청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부동산 Value-Plus`를 통해 부동산의 취득, 개발, 관리 및 처분에 이르는 신한만의 차별화된 부동산 종합관리 서비스로 고객들의 자산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고객들이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게 함으로써, 앞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자산 활용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그룹, 부동산 종합관리 서비스 출시…취득에서 처분까지 한 번에
김태학기자 thkim8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