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즐겨먹던 `남극참치` 나온다…동원 "펭수고향을 지켜주세요"
동원F&B가 참치 마니아인 펭수가 평소 즐겨먹는다고 밝혔던 `남극참치`를 내놓는다.

동원F&B는 오는 16일 남극 환경보호를 위한 펭수 콜라보 참치캔 `남극펭귄참치` 패키지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남극참치는 원래 동원참치를 패러디한 가상의 제품이었지만, 이번 콜라보를 통해 실제 제품으로 구현돼 출시된다. 남극참치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펭수의 고향인 남극의 환경보호를 위해 W재단의 글로벌 기후협약 실천 캠페인 HOOXI(후시)에 기부된다.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이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특히 남극참치는 일반 살코기 참치캔보다 아이들의 뇌 발달에 좋은 DHA 함량을 늘려 영양성분을 강화했다.

남극참치 패키지는 남극참치 5캔과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펭수참치` 1종으로 구성됐다. `펭수참치`는 펭수의 귀여운 표정과 펭수의 재치 있는 어록이 담긴 총 15종의 디자인 제품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남극참치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펭수와 함께하는 튜게더 캠페인`을 진행한다. 남극참치나 펭수참치 인증샷에 필수 해시태그(#튜게더 #펭수의고향을지켜주세요)를 달아 SNS에 업로드해 소비자들이 남극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남극참치`는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 소식이 알려진 이후 고객 출시 요청이 제일 많았던 제품"이라며 "최근 그룹 차원에서도 지속가능한 어업과 필(必)환경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게 돼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