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섬유산업 육성' 지원사업 참여 단체 모집
경기도는 올해 섬유산업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이나 단체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섬유산업 육성 지원사업은 섬유 제조 활성화와 역량 강화, 학생복 디자인 개발 및 보급 활성화, 섬유 기업 맞춤형 시제품 제작, 섬유 분야 유해물질 시험 분석 등 4가지다.

섬유 제조 활성화와 역량 강화 사업은 섬유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발굴, 차세대 섬유 아카데미 운영, 경기 섬유의 날 개최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학생복 디자인 개발 등의 사업은 경기도에 특화된 니트 소재를 활용해 교복 원단을 개발해 학교 보급을 늘리는 일을 한다.

섬유 기업 맞춤형 시제품 제작은 영세한 섬유 기업의 신소재 제품 기획 등 기업의 역량을 키우고 신소재 개발 등을 지원하고, 유해물질 시험분석 지원 사업은 유해물질 KC 인증 시험 분석 지원과 함께 정보자료 제공, 섬유제품 안전시험 지원 등을 담당한다.

참여 대상은 섬유 관련 비영리 법인, 등록된 민간단체, 연구·공공기관 등이다.

보조사업자로 선정되면 보조금을 지원받아 4가지 사업을 담당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29일 오후 6시까지 서류를 갖춰 의정부시에 있는 경기도 북부청사 특화기업지원과(☎ 031-8030-2723∼4)에 제출하면 된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를 참조하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