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도시철도 호재" 양산사송 A-1블록 신혼희망타운 온다
-부산 접경지 경남 최초 신혼희망타운 공급 시작

-지구 내 첨단산업단지, 근교 일반산단 등 직주근접 환경 돋보여

최근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에 새로운 활기가 돌고 있다. 사송신도시는 사송리 일대에 276만여㎡ 규모로 조성되는 신도시이다. 금정산과 군지산으로 둘러싸여 친환경 입지를 자랑하는데, 교통 인프라가 본격 확충되면서 더 큰 관심을 얻고 있는 것이다.

사송신도시는 부산 접경지에 위치하여 부산 접근성이 좋고 인프라 공유에도 유리하다. 부산 노포역~양산 사송신도시~양산시청~북정동을을 잇는 양산도시철도(11.4㎞) 전체 7개 역사 중 2개(내송역, 사송역)가 사송신도시에 조성돼 일대 기대감이 크다.

또 지방도1077호선, 국도7호선, 국도35호선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 부산외곽순혼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이외 부산-양산 버스, 부산종합버스터미널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러한 가운데 사송신도시 A-1블록에 경남 최초 신혼희망타운이 공급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양산사송 A-1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총 1,188세대로 계획됐으며, 이 중 792세대가 공공분양으로 공급된다. 세부 평면은 ▲55A 234세대 ▲55B 184세대 ▲59A 374세대이다.

신혼부부 맞춤형 주택답게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강화한 것이 돋보인다. 전용 55㎡의 경우에는 아이 성장주기에 맞춰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변형 벽체 기반의 알파룸이 적용된다.

단지 내 육아 및 보육 시설도 눈에 띈다. 어린이집과 공동육아방, 유아 및 어린이놀이터 등 보육 인프라를 제공하고 미세먼지와 날씨 걱정 없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놀이터가 단지 내 조성된다.

이 밖에도 주민카페,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맘스스테이션, 멀티프로그램실, 바이크스테이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LH 관계자는 "양산사송 A-1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산과 물이 어우러진 배산임수 지형에 위치하며 공원과 초중학교, 상업지구, 문화복합시설, 공공청사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췄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도시 안에 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양산과 유산, 산막, 어곡 산업단지 등과 가까워 직주근접을 충족할 전망이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양산사송 A-1블록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H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급은 2019년 12월 31일이며 청약접수는 2020년 1월 6일부터 1월 7일까지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