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의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왓포드FC를 상대로 8골을 넣는 대승을 거뒀다.

이러한 가운데 맨체스터 시티의 호셉 과르디올라 감독이 경기후 남긴 인터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맨체스터시티는 21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에서 왓포드를 8-0으로 대파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런 선수들이 지난 2시즌을 보낸 뒤에도 뭔가를 입증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라고 날센 반응을 보였다.

그는 "(앞서) 노리치전 패배 이후 귀를 기울였다. 하지만 사람들은 우리가 경기에서 질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더라. 전에 선수였던 인물들, 그리고 해설위원도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다"며 불만을 드러냈다.

또 "우리는 승리하고자 하는, 또 다음 단계로 나가고자 하는 열정을 입증해야만 한다. 그리고 타이틀에 도전하고 또 우승해야만 한다"며 덧붙였다.

앞서 지난 5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는 노리치에 2-3으로 패했다.

노리치전 패배 이후 영국 언론으로부터 맨체스터 시티는 이번 시즌 우승과는 멀어졌다는 보도가 나왔다.

한편, 맨체스터 시티는 2017-18, 2018-19시즌 프리미어리그와 리그 컵을 연속해서 우승했다. 2018-19시즌에 FA컵 우승도 차지해 잉글랜드 국내 대회를 모두 석권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