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그룹의 계열사 호반산업, 자연 친화 아파트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분양!
주택 구입 시 생활환경 중요성 커져, 공원 등 녹지 풍부한 곳 인기

중심상업지구, 행정타운, 등 인접해 주거 편의성 ↑

최근 주택시장에서 녹지가 풍부한 자연 친화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생활에 있어 쾌적함과 여유를 중시하는 현대인들이 증가하면서, 공원, 산, 천변 등이 인접한 자연 친화 아파트에 수요가 몰리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지난 5월 머니투데이와 KB국민은행이 KB부동산 사이트 회원을 대상으로 `주택 구매 및 수익형 부동산 투자 의향`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주택 구입 시 가장 우선시 하는 조건 1위는 공원 등 생활환경(40.57%)이었다.

특히, 이들 단지는 학부모 수요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단지 인근으로 공원이 위치해 녹지의 푸르름이 제공된다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저감시키고,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기 때문이다.

자연 친화 아파트는 청약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상반기에 공급한 (1월) `광주 남구 반도유보라`의 경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51.19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주변으로 발산근린공원과 광주천변 산책로가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지난 7월 공급된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도 평균 139.62대 1을 기록하며, 올해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였다. 이 단지는 단지 옆에 삼성천수변공원 등이 계획돼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췄다는 점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8월에도 경기도 평택 고덕신도시에 공원이 인접한 `푸르름`을 품은 단지가 공급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호반건설그룹 계열사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다.

호반산업은 지역민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탁월한 입지인 고덕신도시 A22블록에서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658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앞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대규모 근린공원이 예정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어 아이 키우기 안성맞춤이다. 고덕국제신도시 중심부에 위치하면서도 주변은 단독주택 용지여서 개방감과 조망감도 예상된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지하 1층~지상 23층, 10개동, 전용 84~112㎡, 총 658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325가구, ▲84㎡B 92가구, ▲94㎡A 27가구, ▲94㎡B 10가구, ▲102㎡ 182가구, ▲112㎡ 22가구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교육 여건도 기대된다. 학교용지를 비롯해 박물관 용지, 도서관 용지가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 고덕국제화지구에는 교육특화구역인 에듀타운이 계획돼 있다. 에듀타운은 국제고를 비롯해 국제교육시설, 해외명문대학 캠퍼스 및 교육 시설, 대학병원 등을 유치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인접한 삼세권(삼성+세권)을 갖춰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며, 중심상업시설(예정)과 행정타운(예정)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KTX와 SRT 정차역인 지제역 이용이 편리하고, 차량으로는 고덕 IC를 통한 평택 제천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각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 내 예정된 BRT(간선급행버스)가 운행되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46-2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호반건설그룹의 건설계열 호반건설도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43블록 766가구를 연내 공급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