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승마장 HK승마스쿨, 이색 스포츠로 인기…체계적인 훈련도 가능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 `워라밸`(Work-life balance)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다양한 취미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가시간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이색 스포츠 등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과거에는 귀족 스포츠라 불리던 `승마`를 즐기려는 이들도 늘었다.

승마는 자연에서 말과 교감하며 육체적으로 건강함을 찾고 정신적 안정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운동이다. 앞서 선진국에서는 승마가 체형 교정은 물론 재활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라고 알려지면서 대표적인 힐링 요법의 하나로 권장되기도 했다.

특히 45분에 350kcal가 소모될 만큼 운동 효과도 뛰어난데다가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신체 리듬감을 끌어올리는 전신 운동으로 체형교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휴일이나 주말을 이용해 가볍게 승마장을 찾는 이들도 적지 않다.

HK승마스쿨에서는 간단한 시승부터 전문적인 트레이닝까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우수한 코치진이 편성돼있다. 서울 아시안 게임 개인전 금메달(1986)외 총 6개의 국제 수상 실적을 보유한 최명진 헤드 코치를 비롯해 신수진, 남동헌, 이건주 등 전문성을 갖춘 코치진에게 단계별 승마 수업을 제공한다.

커리큘럼은 초급자 새내기 프로그램, 초·중급자 맞춤형 프로그램, 고급·전문가 프로그램, 초·중학생 유소년 및 고등학교 엘리트 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마장마술 전용 실내 마장은 가로 25m, 세로 70m의 국제 규격 이상으로 구축되어 전문적인 트레이닝이 가능하며 장애물 전용 마장 또한 실내로 설계되어 있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승마를 즐길 수 있다. 초보용 원형 트랙 마장도 별도로 완비해 승마를 처음 즐기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승마 전문 품종인 유럽산 `웜블러드(Warmblood)`를 보유해 더욱 전문적인 마장마술 트레이닝이 가능하다.

경기도승마장 HK승마스쿨 관계자는 "승마는 올바른 신체 발달과 스트레스 완화에 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최근에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단체 방문을 하시는 분들이 늘었다"면서 "HK승마스쿨은 승마 초보자들의 안전한 시승 체험은 물론 전문적인 마장마술 지도 커리큘럼을 갖춰 효과적인 트레이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HK승마스쿨은 양지IC에서 7분, 강남에서 50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실내 마장과 야외 마장뿐 아니라 카페, 식당, 샤워 및 휴식이 가능한 기숙사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