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핫페퍼스'는 제2금융권에서 최초로 시작된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대학생들에게 금융권 및 홍보마케팅 업무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페퍼저축은행은 '핫페퍼스' 4기 모집을 위해 이달 16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는다. 이달 20~21일 이틀간 면접을 거쳐 최종 20여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핫페퍼스' 4기 대학생들은 7월과 8월 두 달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페퍼저축은행을 알리는 홍보·마케팅 업무를 맡게된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직원들과의 멘토링 세션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페퍼저축은행은 우수 활동자에게 인턴십 기회와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실제로 지난 핫페퍼스 참가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한 바 있다.
'핫페퍼스' 4기 지원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페퍼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페퍼저축은행은 따뜻한 서민금융기관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중이며 '인재 양성'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호주대사관과 함께 '페퍼저축은행 호주유학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모그룹인 페퍼그룹은 올해 3월 기준 약 60조원의 관리자산을 보유한 글로벌 금융기관이다. 호주를 포함, 대한민국과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중국·홍콩 등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