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돌아온’ 이하이, `누구 없소` 음원차트 1위 올킬


3년 만에 컴백한 이하이의 신곡 `누구 없소`가 국내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올킬했다.

이하이의 새 미니앨범 `24℃`의 타이틀곡 `누구 없소 (NO ONE)`는 31일 오전 8시 기준 음원사이트 멜론, 소리바다, 벅스, 지니 등 7개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지붕킥`과 함께 `24시간 내 최고 순위 1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해외 차트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칠레, 멕시코, 인도네시아 등 9개 국가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에 오르는가 하면 미국에서는 7위에 랭크됐다.

지난 30일 공개된 `누구 없소`는 한영애의 `누구없소`에서 영감을 받은 곡으로, 외로움에 직접 님을 찾아 나서는 여인의 감정을 도발적이고 솔직당당하게 풀어냈다.

이국적이고 트렌디한 인도풍 사운드에 한국적이고 레트로 느낌의 가사가 담긴 이 곡은 이하이가 지닌 굵고 허스키한 개성 있는 음색과 묘한 조화를 이뤘다.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이하이는 오는 6월 1일 MBC `쇼! 음악중심`, 2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누구 없소`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으로, `누구 없소` 랩 피처링에 참여한 아이콘의 비아이가 방송무대에 함께 오르며 동갑내기 친구인 이하이의 3년만의 컴백을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한 타이틀곡 `누구 없소`가 수록된 이하이의 미니앨범 `24℃`는 오늘부터 YG SELECT를 비롯해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