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영남지역본부, 스타강사 오대교 초청 ‘창립 46주년 기념 고객 감사’ 강연회
KDB생명 영남지역본부는 지난 22일 창립 46주년 기념 고객 감사 초청 강연회를 진행했으며 스타강사 오대교 대표를 초청해 ‘18년 차 강남 족집게 스타강사로부터 듣는’ 우리자녀 교육플랜 자녀교육·입시전략·리크루팅 강연회<강남엄마 교육전략>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는 대구 수성구 카운티마켓에서 열렸으며, 자녀교육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유아·초·중·고등 자녀를 둔 학부모 40여명이 참석했다.

KDB생명 송혜선 본부장(영남지역본부)은 “KDB생명 창립 46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주된 관심이 자녀교육과 관련 한 부분에 많다는 요청을 듣고,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입시 강연회를 준비하게 되었다.” 면서, “자녀의 입시 성공을 위해선 정보력과 경제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인인 만큼 변화 가능한 노력을 함께 준비해보자.” 고 말했다.

KDB생명 서병주 과장은 “초.중.고 자녀를 둔 고객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분야는 입시와 관련한 자녀교육 정보 제공에 있다고 생각해 ‘대한민국 엄마가 묻고, 입시전문가가 답하는 강연회’를 기획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또, 이날 강연회에 참석한 고객들의 반응도 전했다. “자녀교육에 대해 막연한 준비로 불안감을 갖고 있었는데, 정확한 방법이 존재하는 사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는 소감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자녀교육과 관련해 알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되었으면 좋겠다.” 는 반응도 전했다.

이날 강연을 한 오대교 대표(오대교수능연구소)는 “18년 간 교육현장에서 활동하며 명문대학에 합격한 수험생들의 실제 데이터와 자녀 입시에 성공한 강남엄마 100명이 말한 노하우 3가지를 강연 현장에서 전하고자 노력했다.” 고 말했다.

또, 현재 입시는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일찍 준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오 대표는 “초등에서 중·고등으로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양적 부담감과 경쟁이 치열해지는 현상을 생각했을 때 우리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찾고 이를 학업에 연결하는 노력은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다” 며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서 ‘꾸미는 엄마 보다 꿈 있는 엄마’ 의 역할을 강조했다. 오 대표는 “자녀에게만 꿈을 가지라고 말할 것이 아니라, 엄마도 꿈을 갖고 자녀와 함께 성장해갈 때 자녀와 엄마 모두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 는 물음을 현장에 던졌다.

이날 강연 현장에서는 네이버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자리한 바 있는 저서<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를 바탕으로 ‘시험을 예상하는 방법’, ‘30일 1등급 향상 비법’ 을 공개했으며, 3개 국어로 번역 돼 해외 정식 출간한 ‘자녀교육’ 베스트셀러 저서<공부톡 인생톡>를 바탕으로 ‘자녀교육에 성공한 강남 엄마들은 어떤 준비를 했을까?’, ‘유아·초등 맘부터 준비하는 입시전략’ 과 같이 학부모라면 궁금해 할 질문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전했다.

한편 KDB생명에서 주최하는 창립 46주년 기념 우수고객 초청 앵콜 강연회 ‘강남엄마 교육전략’ 는 지난 21일 대전(경기충청지역본부)에서도 진행되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