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키키2 문가영 (사진=씨제스 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지난 14일 종영한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2’에서 한수연 역을 맡은 문가영이 로맨스의 설렘과 현실 공감,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으라차차 와이키키2’는 첫사랑을 소재로 시즌2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에 차우식(김선호 분), 이준기(이이경 분), 국기봉(신현수 분) 3인방의 첫사랑 역을 맡은 문가영이 주목을 받았다. 문가영은 학창시절 첫사랑과의 우연한 재회로 펼쳐지는 가슴 콩닥거리는 로맨스를 선보였다. 문가영의 순수하고 달달한 로맨스 연기는 그때 그 시절 풋풋했던 감정과 추억을 떠올리게 했고, 상대역인 김선호와의 알콩달콩한 케미스트리가 더해져 극 초반부터 수연-우식 커플을 향한 지지가 쏟아졌다.

또한 문가영은 부모님 품 안에서 자라 세상 물정에 어두운 철부지의 홀로서기로 이 시대 청춘의 현실을 담아냈다. 스스로를 또래들과 비교하게 되는 취업준비생의 불안한 심리부터 취업만 하면 될 줄 알았던 사회초년생의 모습까지 그려내며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문가영의 코믹 연기도 회를 거듭할수록 물이 올랐다. 마취불곰녀, 화병 유발 보컬 트레이닝, 침 튀기는 발음 교정 수업 등 굵직한 에피소드로 웃음을 빵빵 터뜨렸다. 특히 문가영의 음치 연기는 실제로 음치가 아닐까 의심할 정도로 자연스러워 눈물이 날 정도로 웃음을 유발했다.

특히 문가영은 극 후반부에서 자신이 처한 상황 때문에 우식을 향한 감정을 숨기려 했던 수연이 서서히 마음을 여는 등의 감정 변화를 그리며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세상 물정 모르는 철부지에서 꿈을 향한 도전과 일에 대한 열정, 사랑에도 솔직한 마음을 표현하는 한수연 캐릭터의 성장을 섬세한 연기로 표현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해 내기도.

일찍이 제작발표회에서 이창민 감독이 문가영의 연기력을 크게 칭찬했던 만큼 문가영은 ‘으라차차 와이키키2’ 주연으로 자신의 몫을 믿음직스럽게 해냈다. 첫사랑 로맨스와 청춘 성장기, 각각의 감정선을 차곡차곡 쌓아 올려 에피소드 중심의 극에 드라마적 요소를 풍성히 채웠고, ‘으라차차 와이키키’의 시그니처 웃음 코드 역시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코믹 연기까지 섭렵했다.

이처럼 문가영이 탄탄한 연기 내공을 갖춘 20대 주연 배우로 존재감을 빛내 앞으로의 성장에 더욱 기대감이 모아진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