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플 때 사랑한다' 홈페이지
'슬플 때 사랑한다' 홈페이지
류수영이 ‘슬플 때 사랑한다’의 관전포인트를 직접 전했다.

MBC 주말특별기획 ‘슬플 때 사랑한다’(극본 송정림, 연출 최이섭/유범상, 제작 DK E&M/헬로콘텐츠)를 통해 인생 캐릭터를 경신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는 류수영이 본격적으로 ‘강인욱’의 2막이 펼쳐졌음을 예고하며 더욱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것.

극 초반 류수영은 행방이 묘연해진 아내 윤마리(박한별)가 살아있다는 확신과 혼란스러움을 동시에 느끼면서도 의심을 거두지 않고 정원(지현우)과 해라(왕빛나)의 주위를 맴돌기 시작했다. 그 결과, 해라의 갤러리에서 아내의 그림을 발견하게 되고 자신의 가까이에 마리가 있다는 것을 눈치챈 그는 더욱 끈질기게 주변 인물들을 탐색하기에 이르렀다.
'슬플 때 사랑한다' 홈페이지
'슬플 때 사랑한다' 홈페이지
이후 날카로운 촉을 발동시키며 마리의 옥탑방을 찾아 나서 속삭이듯 그녀의 이름을 부르며 마치 장르극을 보는 듯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윤마리를 향한 강인욱의 어긋난 사랑과 집착은 마치 한 편의 공포 영화나 스릴러물을 보는 듯 하다고 해도 충분할 터. 류수영은 서서히 폭주하는 강인욱이라는 인물을 끊임없이 연구하며 입체적으로 만들어 나갔고, 결국 한편의 장르극을 보듯 캐릭터를 완성시켜냈다.

강인욱과 함께 극 중반까지 쉴 새 없이 달려 온 류수영은 “극이 벌써 후반을 향해 간다는 것이 실감나지 않는다. 인욱이 마리를 찾아내는 과정이 결코 순탄하지 않을 것 같지만, 강인욱이라는 예측 불가한 인물이 윤마리를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어떤 에피소드가 펼쳐질지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며 자신감에 찬 관전 포인트까지 전했다.

한편 류수영과 함께 출연중인 박한별은 남편 유인석 유리홀딩스 대표가 경찰과의 유착 논란 등으로 사임한 상황에서 "남편의 사건은 나와는 별개다.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 하차는 없다"라고 밝혔다.

한편, '슬플 때 사랑한다'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5분 MBC에서 방송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