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스픽 핸드크림 '무향 바리스타' <카카오 메이커스>
엠디스픽 핸드크림 '무향 바리스타' <카카오 메이커스>
화장품 상품기획자(MD)가 직접 만든 프리미엄 데일리 스킨케어 브랜드 엠디스픽(MD’S PICK)의 '무향 바리스타 핸드크림'이 겟잇뷰티 뷰라벨 2019년 베스트 1위 제품으로 선정돼 화제가 되고 있다.

겟잇뷰티는 지난 29일 방송에서 '손 노화방지 데일리템, 핸드크림'이라는 주제로 성분, 겉수분, 0.5mm 속수분, 1.5mm 속수분의 3단계 보습력 테스트를 통해 뷰라벨 2019년 BEST 1위 제품으로 엠디스픽 바리스타 핸드크림을 선정했다.

커피 고유의 향을 위해 손이 건조해져도 보습을 할 수 없는 바리스타를 위한 제품이라는 명확한 컨셉과 무향의 완성도, 가성비 면에서 겟잇뷰티 뷰라벨 패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겟잇뷰티 뷰라벨은 성분, 인체적용 테스트, 사용자 후기 등 빅데이터에 의해 협찬이나 광고 요소를 철저히 배제하고 비밀리에 이뤄지는 검증시스템으로 잘 알려져 있다.

유명인의 추천이 아닌 오직 사용자의 입소문으로 뷰라벨 후보에 올라 1위에 오른 엠디스픽 바리스타 핸드크림은 무향 핸드크림의 정석을 구현해낸 데 대해서 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특히 올리브오일, 스위트아몬드오일, 해바라기씨오일 등의 천연 고보습 성분으로 3단계 보습력에서 1위에 올랐음에도 산뜻하고 끈적이지 않는 사용감까지 갖춰 올해 베스트 핸드크림으로 선정되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엠디스픽은 바리스타뿐만 아니라 쉐프, 카페나 식당의 서빙, 의사나 간호사 등 의료직종, 선생님, 회사원, 악기를 다루는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엠디스픽 공식몰 등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고 다음달 1일까지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론칭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