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27일 `Shoot Out` 日 버전 싱글 발표


그룹 몬스타엑스가 27일 `Shoot Out`(슛 아웃)의 일본어 버전 싱글을 발표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몬스타엑스가 오늘 일본에서 다섯 번째 싱글인 `Shoot Out`을 발매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싱글은 지난해 10월 한국에서 발표했던 정규 2집의 첫 번째 파트 `TAKE.1 ARE YOU THERE?`(알 유 데어?)의 수록 타이틀곡 `Shoot Out`의 일본어 버전으로, 몬스타엑스의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공존하며 그룹 특유의 색이 짙게 드러나는 곡이다.

지난해 국내 활동 당시 몬스타엑스는 `Shoot Out`으로 첫 공중파 음악방송 1위와 음악방송 4관왕을 동시에 차지했고, 각종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하는 등 거듭된 성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새 싱글에 커플링 곡으로 수록되는 일본 오리지널 곡 `FLASH BACK`(플래시 백)은 이룰 수 없는 사랑을 알면서도 애써 절제할 수 없는 감정을 서정적으로 그리고 있으며, 하드한 비트에 절절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몬스타엑스는 새 싱글 발매를 기념해 도쿄, 오사카, 나고야, 군마 등 일본 각지에서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을 열고 팬들과 행복한 시간을 함께 보낼 예정이다.

앞서 몬스타엑스는 지난 2017년 일본 최대 음악 축제인 `섬머소닉 2017`(SUMMER SONIC 2017)에 한국 아이돌 그룹 대표로 참가하며 국내를 넘어선 `글로벌 대세`로서의 서막을 열었다. `섬머소닉 2017`은 일본 정상급 가수들은 물론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가해 매년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페스티벌로, 해당 공연의 참가는 몬스타엑스의 일본 내 위상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이어 지난해 발표한 일본 싱글 `SPOTLIGHT`(스포트라이트)를 시작으로, 첫 일본 정규 앨범 `PIECE`(피스), 일본 싱글 `LIVIN `IT UP`(리빙 잇 업) 등으로 현지 ‘오리콘 차트’와 ‘타워 레코드 차트’를 넘나들며 1위를 수차례 등극했다. 또한, `SPOTLIGHT`와 `LIVIN `IT UP`은 모두 일본에서 10만 장 이상 판매된 앨범에만 부여되는 `골드 디스크`에 선정되며 현지에서 불어오는 뜨거운 인기를 증명해 낸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새롭게 재탄생된 일본어 버전의 `Shoot Out`은 현지에서 어떤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뿐만 아니라 최근 발표한 국내 정규 2집 두 번째 파트인 `TAKE.2 WE ARE HERE(위 아 히어)`와 수록 타이틀곡 `Alligator`(엘리게이터)로 음악방송 4관왕, 외신 집중 보도, 월간 앨범 차트 1위, 전세계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석권하며 글로벌 성장세를 보여줬다. 더불어 세계적 DJ 겸 프로듀서인 스티브 아오키와 콜라보 곡 `Play It Cool`(플레이 잇 쿨) 영어 버전을 발표했고, 전세계 18개 도시를 잇는 월드투어 <WE ARE HERE>를 예고하는 등 등 국내외 모두에서 빛나는 성과를 이뤄내 그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27일 일본에서 새 싱글 `Shoot Out`을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