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랩, 스타강사 오대교 초청 메리츠화재 천안본부에서 ‘강남엄마 교육전략’ 강연회
인트랩 (대표 이상훈)은 메리츠화재 천안본부에서 지난 6일 <강남엄마의 교육전략> 자녀교육 강연회를 진행했으며, 교육전문가 오대교 대표를 초청해 ‘18년 차 강남 족집게 스타강사로부터 듣는’ 우리 아이 교육플랜 자녀교육·입시전략·리크루팅 강연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는 3월 새 학기, 입학 시즌에 열렸다는 점에서 유아에서부터 초·중·고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메리츠화재 양승권 본부장(천안)은 “새 학기를 맞아 고객들의 주된 관심이 자녀 교육과 관련 한 부분에 많다는 요청을 듣고,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전문가 오대교 대표를 초청해 강연회를 준비하게 되었다” 며 “자녀의 성공적인 대입을 위해선 정보력과 경제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인인 만큼 변화 가능한 노력을 함께 준비해보자” 고 말했다.

메리츠화재 장현석 금융지원센터장은 “입시 현장에서 18년 차 활동을 하면서 강남엄마 섭외 1순위 입시·교육전문가, 스타강사로 인지도가 높은 오대교 대표를 초청하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인트랩 이상훈 대표는 “한국에서 우수성이 검증 된 입시교육 프로그램으로 베트남 해외 진출까지 사업 영역을 넓힌 오대교수능연구소의 자녀교육 프로그램을 강연 현장에 전하고자 노력했으며, 특히 명문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의 실제 데이터로부터 만들어진 시기별 준비 비법, 입시전략·교육정보를 현장 참석자들에게 전하고자 노력했다” 고 말했다.

오대교 대표(오대교수능연구소)는 3월 새 학기를 맞아 시기별 준비비법을 전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우리아이가 공부에 흥미를 갖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감 확보가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 여러 교과목을 모두 준비하겠다는 생각 보다는 우리아이가 흥미 있어 하는 한 과목을 더 잘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하다고 방향을 제시했다.

또, 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의 실제 데이터로부터 만들어진 시기별 준비 전략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오 대표는 현재 입시는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일찍 준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초등에서 중·고등으로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양적 부담감과 경쟁이 치열해지는 현상을 생각했을 때 우리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찾고 이를 학업에 연결하는 노력은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다” 며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오 대표는 유아·초·중·고 자녀를 둔 참석자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네이버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자리한 바 있는 저서 <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의 내용을 바탕으로 ‘수능시험을 예상하는 방법’, ‘30일 1등급 향상 비법’을 공개했으며, 3개 국어로 번역 돼 해외 정식 출간한 ‘자녀교육’ 베스트셀러 저서 <공부톡 인생톡>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녀교육에 성공한 강남 엄마들은 무슨 준비를 했을까?’, ‘중학교 3학년인 우리자녀 대입 정책이 바뀌었다던데?’, ‘유아·초등 맘부터 준비하는 입시전략’과 같이 학부모라면 궁금해 할 질문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현장에서 제시했다.

이날 강연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교육에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었는데, 교육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고 말하며 “고등학교 학부모뿐만 아니라 초등·중등 학부모들에게도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돼 좋았다” 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