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자연과 편리한 도심생활의 앙상블, 타운하우스 `세종 네이플리브` 분양
현대인들 사이에서 웰빙(Well-Being) 트렌드가 의식주 전반에 확산되면서 도심 속에서 자연과 더불어 생활할 수 있는 타운하우스(전원주택 단지)가 높은 선호도를 형성하고 있다.

지난 2월 5일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과 감정원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단독주택 가격의 전월 대비 상승률은 0.2%로 집계, 2017년 2월 이래 24개월 연속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연간 상승률은 3.7%로 자료가 있는 2004년 이후 가장 높았으며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과 세종이 6.6%로 가장 높았다. 지난 1월에도 대구(0.5%)와 세종(0.4%), 서울(0.4%)의 상승률이 높은 편이었다.

이처럼 단독주택 수요가 지속되면서 가격 상승세도 거듭되고 있지만 여전히 생활편의 인프라가 충분히 구축된 입지적 요건을 갖춘 타운하우스를 찾기는 쉽지 않다. 실제 그 동안 대부분의 타운하우스는 도심의 혜택을 벗어난 지역에 주로 공급돼 전원생활의 안식처로서의 역할만을 수행할 수 있었다.

생활 편의시설과 접근성이 떨어지는 입지에 들어섰던 타운하우스의 미분양 사태가 빚어진 것도 이 같은 원인에 기인한다. 따라서 도심 가까이에 들어서는 타운하우스(전원주택단지)의 공급은 희소성을 지닌다. 외곽 지역 대비 토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입주자나 개발 시행사 역시 부담을 느끼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행정수도 세종시의 품격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1-1생활권 내에 프리미엄 단독주택 `세종 네이플리브(NEIPLIV)`의 분양이 예고돼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주택시장에서 꾸준히 소비자들과 신뢰를 쌓아온 혜움건설㈜의 브랜드 `네이플리브`를 담아낸 세종시 1-1생활권 B5 블록형 주택단지 세종 네이플리브는 세종시 고운동 893에서 만날 수 있다.

19,587㎡ 규모의 대지에 들어서는 블록형 단독주택단지 세종 네이플리브는 블록형 단독주택 ▶A타입 19세대 ▶B타입 6세대 ▶C타입 2세대 ▶D타입 4세대와 타운하우스 ▶E타입 20세대 ▶F타입 3세대 등 총 54세대로 구성되며 단지 주변에 기존에 공급됐거나 공급 예정인 주거시설과 함께 신(新)주거 클러스터를 완성할 예정으로 세종시 타운하우스 단지 내 최고 수준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

여유로운 전원 생활과 편리한 도심 생활을 동시에 누리는 듀얼라이프를 실현한 세종 네이플리브는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우수한 교육환경, 스마트 라이프시스템까지 갖추며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전면도로만 진·출입할 수 있는 인근 단지와 달리 전면에 개방감을 확보해 측면에서 진·출입이 가능한 차별화된 동선 계획을 수립했다.

단지 주변에 펼쳐진 풍부한 녹지에 커뮤니티공간까지

혜움건설은 소나무와 이팝나무, 튤립나무 등에 둘러싸여 나무 사이 벤치에 앉아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원 같은 친환경 힐링단지를 선보인다. 높은 녹지 비율의 조경이 설계돼 쾌적한 주거환경이 연출될 예정으로 사람 중심의 친환경 단지 조성을 통해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사업지인 세종시는 녹지 접근이 용이한 세계 최초 이중 환상형(2RING) 구조로 계획된 도시로 잘 알려져 있다. 세종 네이플리브는 광활한 사계절 녹지뷰를 품었으며 세종시 국사봉 둘레길을 산책할 수 있는 초입에 위치해 산책로 코스 이용에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단지 내 프라이빗 가든테라스를 비롯해 단지 중앙에 파고라와 야외 테이블세트, 소나무 등으로 꾸민 세대간 소통의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되며 입주민 편의를 위한 경비실, 입주자회의실, 재활용 보관소 및 편리한 주민공동시설도 제공된다.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지원하는 원활한 출퇴근과 완성된 다채로운 생활 인프라

세종 네이플리브는 세종시 1, 2번 버스노선 및 외곽순환로와 BRT순환노선과 인접할 뿐만 아니라 서울-세종고속도로(2025년 개통 계획)와 KTX청주 오송역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췄다.

행정중심복합도시로 재탄생한 세종시는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대전, 청주 등 주변도시까지 빠른 출퇴근이 가능해 직주근접성을 지닌 도시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BRT(간선급행버스체계, Bus rapid transit)가 행정중심복합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한누리대로를 중심으로 여러 광역 노선들이 뻗어나가는 구조로 설계돼 세종시 전역을 20분대 이동할 수 있으며 광역교통망도 2시간대 연결돼 인접 지역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따라서 입주민들은 자연을 누리는 가운데 도심 진·출입과 출퇴근이 수월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가락·두루 유치원(혁신유치원) 및 도보 통학이 가능한 가락초, 두루초·중·고, 국제고, 과학예술영재학교가 위치한 명문학군이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며 고운동주민센터(체육시설, 도서관 등) 및 가재마을cgv, 대형마트, 정부세종청사 등의 다양한 생활 기반시설들을 차량 10분 내 이용 가능한 우수한 주거 인프라도 완비됐다.

브랜드 아파트에 비견되는 스마트라이프 시스템

각 세대 실내는 가족실과 팬트리, 세탁실 등을 기본적으로 배치해 낭비되는 공간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품격 높은 주거공간을 실현했다. 특히 타운하우스 23세대의 경우 최상층에 다락방을 설계하며 차별화를 강조했다.

친환경 마감재, 홈 네트워크 시스템, 경제적인 태양광 에너지 등을 도입해 디지털 웰빙·보안·편의 시스템을 구축한 세종 네이플리브는 눈 뜰 때부터 잠들 때까지 터치 한 번으로 편리함을 선사하는 똑똑한 라이프 시스템을 갖췄으며 CCTV설치와 디지털도어록, 주차 관제를 통해 보안과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또한 세대 당 차량 2대 이상이 주차 가능한 넉넉하고 편리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전기차충전소와 가구별 우편물 수취함이 설치돼 생활 편의성 향상을 도모한다.

혜움건설 관계자는 "내 집에 대해 고민하는 현대인에게 명쾌한 해답과 더불어 남다른 삶을 제공할 것"이라며 "여느 곳보다 행복한 삶의 이야기가 펼쳐질 보금자리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여 건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세종 네이플리브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