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CNG, 28일 공식 어플리케이션 중국 진출 ‘글로벌 성장 눈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TRCNG(티알씨엔지) 공식 어플리케이션이 중국에도 진출한다.
작년 12월 오픈 한 TRCNG(지훈, 하영, 태선, 학민, 우엽, 지성, 현우, 시우, 호현, 강민) 공식앱 서비스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바이두, 샤오미마켓 등의 중국 안드로이드 스토어를 비롯 중국 애플스토어까지 진출한다.
TRCNG공식앱은 모바일 화보, VR, AR, 3D/4D를 비롯한 멤버별 이모티콘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해 국내외 팬들과 본격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2월 28일을 기점으로 바이두, 샤오미마켓 등의 앱스토어를 비롯 중국 내 유력 앱스토어에 공식앱 서비스를 동시 오픈 한다.
중국은 2010년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철수 한 뒤 토종 앱스토어 서비스만 사용하고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 또한 따로 운영 중이기에 중국 팬들과 소통 가능한 공식앱을 출시하는 ‘TRCNG앱’ 이 중국 내에서 어떤 반응을 가져올 지 많은 기대를 모은다.
TS엔터테인먼트와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스타트업 ㈜체리픽웍스가 협업하여 탄생한 ‘TRCNG앱’은 중국서비스 오픈을 기점으로 올 상반기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며, 중국 팬들과의 본격적인 소통을 앞두고 팬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한편 글로벌 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는 TRCNG는 오는 1일 3?1운동 100주년 기념 ‘2019 원케이(ONE K) 콘서트’에 참석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