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 봉사활동을 진행 중인 샤롯데봉사단
제빵 봉사활동을 진행 중인 샤롯데봉사단
롯데e커머스가 환경을 생각하는 '지키美', 사회적 약자를 생각하는 '나누美', 투명경영의 가치를 추구하는 '바르美'를 테마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중이다.

롯데e커머스의 ‘샤롯데 봉사단’은 사회복지단체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입양대기아동을 위해 세 차례에 걸쳐 아기돌보미 및 아기방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기저귀 등 영·유아용품을 전달했다. 작년 5월에는 입양대기아동을 위한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작년 2월부터 네 번에 걸쳐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직접 만든 빵을 전달하는 제빵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김장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김장 봉사활동과 헌혈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이런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아 ‘2018 제13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사회봉사부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롯데e커머스는 올해에도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지난 1월 10일 샤롯데 봉사단 구성을 완료했다. 제빵 봉사활동, 아기돌보미, 물품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최희관 롯데e커머스 사업본부 조직문화팀장은 “롯데쇼핑 e커머스는 함께하는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창립 이래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이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