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벨트와 인근 14개 대학교 품은 풍부한 임대수요 자랑
▶ 최고 청약경쟁률 40.4대 1로 청약 돌풍, 18일 당첨자 발표, 21일부터 23일까지 계약 실시
▶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 23~35㎡ 총 600실 규모
한국토지신탁이 주거·쇼핑·행정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프라가 총망라된 천안아산신도시 황금 입지에 선보인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 오피스텔이 최고 40.4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실 청약마감을 기록했다. 특히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의 이 같은 청약경쟁률은 최근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적으로 오피스텔 청약성적이 저조한 상황해서 기록한 것으로 단연 주목받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는 지난 14일~15일 이뤄진 청약 신청 결과 총 600실 모집에 2,716명이 청약에 나서 평균 4.5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성공리에 청약을 마쳤다. 특히 전용 23A1T타입은 최고 경쟁률인 40.4대 1을 나타냈다.
분양 관계자는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들 모두에게 인기 있는 원룸~투룸형 구성의 강소형 오피스텔로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SRT 천안아산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 입지일 뿐만 아니라 산업단지 및 업무시설과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점 등이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라며 “또한 지난해 말부터 공급과잉, 금리인상 등의 영향으로 오피스텔의 청약성적이 신통치 않았으나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는 천안아산신도시 내 황금 입지를 선점한 만큼 편리한 교통과 탄탄한 배후수요, 풍부한 인프라, 다양한 평면구성, 풍부한 미래가치 등을 다 갖춘 오피스텔로 입소문을 타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이 대거 청약에 몰렸다”고 현장 분위기를 설명했다.
실제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는 지난 4일 분양홍보관 개관 이후 꾸준히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분양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주)케이디벨로퍼가 위탁해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SG신성건설이 시공하는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는 충청남도 아신시 배방읍 장재리 172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3~35㎡, 총 600실 규모다.
이 오피스텔은 천안아산역을 통해 SRT노선과 KTX노선을 이용 가능해 서울로 접근하는 최적의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이 밖에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차량으로도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천안~청주공항 간 복선전철 사업도 계획돼 있어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으로 미래 가치는 한층 높아질 것이라는 평가다.
주변 산단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배후수요도 주목된다. 지난 2월 충남도와 천안시, 아산시, LH공사는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 조성을 위한 관계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천안아산역세권 일대를 중부권 지식산업의 메카로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으로 천안 불당동과 아산 탕정면 일대 13만 5천㎡에는 차세대 지식산업 클러스터, 국제컨벤션센터 등이 조성되며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인근 지역에 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마정산업단지 등과 함께 삼성디스플레이, 삼성 SDI 천안사업장, 삼성전자 나노시티 등 삼성벨트가 형성되어 있어 약 8만여 명의 안정적인 광역 배후수요도 확보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산업단지와 신도시를 연결하는 이순신대로가 개통되면서 KTX천안아산역 인근으로 동선 변화가 예상되며, 대기업 종사자 및 협력사의 고소득 배후 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의 다양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사선형 창호 설계를 적용해 조망권을 극대화하면서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고, 거실·침실·주방 공간을 분리하고 팬트리를 제공해 수납공간을 대폭 늘렸다. 이 밖에 드레스룸과 테라스(일부 적용)를 도입하는 등 타입별로 맞춤 특화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조성했다.
오피스텔 주변으로 체육시설을 갖춘 지산체육공원이 있어 입주민들은 여유로운 휴식과 운동도 즐길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가 직통으로 연결되는 옥상에는 약 200m에 달하는 산책로를 포함한 녹지공간을 조성하여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든 1:1 주차공간과 자주식(일부 적용) 주차방식을 적용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대형 쇼핑문화 시설도 풍성하다. 갤러리아 백화점과 모다아울렛, 롯데마트, 홈플러스를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CGV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운 거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천안아산신도시 코아루 테크노시티’의 분양일정은 18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21일~23일 3일간 정당계약 순으로 진행되며 분양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614(양재동 11-17번지) 한솔로이젠트빌딩 1층에 위치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