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지역 산업관광 활성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성황리 마감
- 산업관광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 아이디어 공모전` 한 달간 총 80여건 참여 접수

충북 음성군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0일까지 개최한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 아이디어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는 다양한 일상 생활용품의 제작 과정을 볼 수 있는 팩토리 체험과 음성의 주요 관광지 투어를 연계한 이색 산업관광 프로그램이다.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음성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여행프로그램, 팩토리투어 홍보방안 등에 관한 아이디어를 모집했으며,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총 80여건이 접수됐다.

공모전 아이디어중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70만원, 최우수상 1명 50만원, 우수상 1명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장려상 8명에게는 팩토리 투어 관련 기업들의 대표 상품으로 구성된 10만원 상당의 기프트 박스가 증정된다.

음성군 관계자는 "짧은 공모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대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가 이루어져 상당히 고무적이다"며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는 물론이고, 섬세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에 크게 감탄했다. 공모전에 참여한 귀한 아이디어들이 앞으로 음성 산업관광의 큰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모전 결과 발표는 17일 음성군청 공식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공지되며, 수상자에게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