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 90년대 다이어트 비디오 컨셉의 ‘썸’ 댄스 영상 눈길


네이처가 활동곡 ‘썸(You’ll Be Mine)’의 주요 안무를 연일 다양한 컨셉의 컨텐츠로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0일 엠넷(Mnet)의 디지털 스튜디오 ‘엠투(M2)’(이하 M2)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최신 땐스-비디오] 소녀들이여 면발을 들어라 | 네이처(NATURE) - 썸(SOME)’이라는 제목으로 네이처의 `썸` 안무 전수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은 90년대 다이어트 비디오 컨셉을 패러디한 복고풍의 화면 구성과 틴트 선글라스, 헤어밴드 등의 레트로 아이템이 가장 먼저 눈길을 끈다. 안무를 소개하는 두 명의 외국인 배우들은 멘트 또한 사후 더빙으로 처리해 레트로 감성을 한층 살렸다.

영상은 아날로그한 분위기를 배경으로 외국인 배우들이 ‘썸’을 소개하며 포인트 안무를 하나씩 설명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시범 조교로 나서 ‘수타춤’을 선보이는 오로라, 실제 수타면으로 직접 수타를 치는 새봄, 쌍절곤을 휘두르며 색다른 ‘수타춤’을 선보이는 로하의 모습과 미숙하지만 안무를 직접 따라해 보는 외국인 배우들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한편, 지난 11월 30일 ‘M2’에 공개됐던 ‘썸’의 릴레이 댄스 영상도 화제가 되고 있다. ‘[릴레이댄스] 네이처(NATURE) - 썸(SOME)(You`ll Be Mine)’ 제목의 영상에서 네이처는 기존의 안무 대형이 아닌 한 줄로 나란히 서서 한 소절씩 릴레이로 ‘썸’ 안무를 선보인다.

하루를 번쩍 들고 뛰어다니는 로하와 한 줄로 서있지 않고 계속 춤을 추는 멤버들의 활기찬 모습은 물론 비하인드 영상 속 막춤까지 선보이는 등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네이처의 색다른 매력에 해당 영상은 조회수 70만을 웃돌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네이처는 이처럼 다양한 색깔과 신선한 컨셉의 영상 컨텐츠를 통해 대중들에게 이번 활동곡 ‘썸’을 활발하게 알리고 있다. 네이처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공개했던 멤버 새봄의 단독 ‘수타춤’ 퍼포먼스 영상도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해당 영상들을 본 팬들은 “썸 중독성 인정”, “어떤 컨셉이라도 다 소화한다”, “어울리기 힘든 복고 컨셉도 찰떡같다”라며 네이처를 향한 애정 어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