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경기지역본부, 화성남양뉴타운 A-2 블록 국민임대주택 1022세대 입주자 모집
LH 경기지역본부는 주거, 상업, 생태, 문화, 복지 등을 갖춘 친환경 국민임대주택 화성남양뉴타운 A-2블록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임대주택은 30년간 저렴한 임대료로 내집처럼 거주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화성남양뉴타운 A-2 블록`은 지상 최고 20층, 6개 동, 1,022세대로 26A, 27A, 37A, 46A의 총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입주자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평면을 선택할 수 있다. 가장 소형인 26A 타입은 전용면적 26㎡로 싱글 라이프의 동선을 고려한 원룸형이며 가장 큰 평수인 46A 타입은 전용면적 46㎡로 가족을 위한 생활공간으로 구성됐다.

화성남양뉴타운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북양리, 신남리 일대에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체계적으로 조성 중인 주거타운으로 총 1만 5천여 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화성남양뉴타운 A-2블록`은 친환경 외부공간을 비롯해 경로당, 멀티프로그램실, 건강증진센터, 방과후교실, 작은도서관, 운동 공간 등 이용자의 특성을 반영한 주민공동시설을 조성했다.

인근에는 화성시청과 화성서부복합문화센터, 남양읍사무소가 위치해 주거 편의성이 보장되고 지구 내에는 근린공원과 무봉산, 남양천 등의 친환경 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어 교육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 다양한 학군이 한 곳에 모여 있으며 추후 초등학교, 중학교가 추가로 개설 될 예정이다. 화성시립남양도서관이 학교와 가까이에 위치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교통 입지 역시 우수하다. 비봉 IC, 송산마도 IC, 제 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등 통해 인근 수도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까지 갖추고 있다. 교통 여건은 앞으로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2020년 개통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을 이용하면 여의도까지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관계자는 "남양뉴타운은 수자원과 산림자원을 보전하고 활용해 녹지비율이 전체 부지의 30.1%에 달한다."며 "주거, 상업, 생태, 문화, 복지 등을 모두 갖춘 단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뉴타운 A-2블록 국민임대주택은 이번 달 12일(월)부터 18(일)까지 인터넷과 모바일(LH청약센터)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입주자격 및 신청가능요건은 10월 31일(수) LH홈페이지 청약센터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고, 그 외 공급관련사항은 LH청약센터와 LH콜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