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일렉트릭] 5% 이상 상승, 기대감을 너무 빠르게 반영해버린 주가 - 삼성증권, HOLD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7일 오전 10시 05분 현재 현대일렉트릭은 전 거래일보다 5.18% 오른 9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의 흐름은 93,000원으로 개장해서 장중에 밀리지 않고 계속 상승해서 97,500원(+5.18%)까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기대감을 너무 빠르게 반영해버린 주가 - 삼성증권, HOLD
05월 03일 삼성증권의 한영수, 문준호 애널리스트는 현대일렉트릭에 대해 "동사 실적 부진의 근본적인 원인은 결국 주력시장(중동) 수요 부진으로 판단. 주력시장 부진은 매출 부진을 야기할 뿐 아니라, 비용 요인의 판가 전가를 제약하고, 새로운 시장으로의 무리한 진출을 강요하기 때문. 최근 유가 강세를 감안하면, 결국 하반기부터는 중동시장의 수요회복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HOLD', 목표주가 '100,000원'을 제시했다.
◆ 거래원 동향
- 외국계 증권사 창구의 거래비중 15% 수준
메릴린치가 매수상위 창구 1위를 기록중이고, 그 외에 미래에셋, 한국증권 등이 매수 창구 상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편, 매도 창구 상위에는 모건스와 메릴린치가 눈에 띄고 있다.
지금까지 외국계(추정) 증권사 창구를 통한 거래 비중은 15% 수준이다. 그리고 이 시간 메릴린치가 매수창구상위에 올라있는 종목은 이 종목 이외에도 롯데푸드, 유바이오로직스 등이 있다.
[표]현대일렉트릭 거래원 동향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