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부동산 대책의 반사효과로 상가 투자에 관심을 갖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유동인구가 풍부한 KTX역 인근 분양상가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KTX역 상권은 광역적인 소비수요 유입을 기대할 수 있고 인근에 쇼핑몰, 아울렛, 멀티플렉스 시네마 등 집객시설도 조성돼 있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권으로 떠오를 가능성이 높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KTX역은 매일 수만명이 이용할뿐 아니라 역 주변에 광역도로망이 형성되기 때문에 인근 상권이 활기를 띨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교통요지 KTX역 인근 분양상가 ‘주목’해볼까
KTX 광명역에서 불과 3분 거리에 롯데건설이 책임 시공하는 '광명 국제무역센터' 역시 이런 기대감이 형성된 곳이다. KTX 광명역은 지하철 1호선과 연결돼 있고, 향후 신안산선(예정)과 월곶~판교선(예정) 노선이 추가될 예정이다. '광명 국제무역센터'는 총 3개동(A,B,C동) 지하 4층~지상 18층 규모로 구성되며 3개동 모두 1~3층이 상가로 구성된다. A, C동 4~18층은 오피스(총 603실)로 구성되며 약 700대 동시주차가 가능하도록 넉넉한 주차시설을 확보했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기입주 주거시설과 역세권 내 입주 예정 단지를 포함하면 9744세대로 주거인구만 약 3만명에 달한다.

올해 착공 예정인 KTX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인근에 오피스텔과 상가가 결합된 'KTX울산역 퍼스티안'도 분양을 실시한다. 지하 6층~지상 28층으로 오피스텔 700실과 근린생활시설 55호실로 구성됐다. KTX 울산역까지 차량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언양IC, 서울산IC, 국도 24호선, 삼동~KTX 울산역 간 도로(예정) 등의 교통망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 약국, 학원, 병의원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인근 6개의 산업단지, 삼남물류단지, 울산과학기술원 등 근로자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

상가‧오피스텔 전문중견건설기업 우성건영은 동탄 '우성 애비뉴타워'를 분양한다. 남동탄 핵심상권에 위치한 이 상가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에 총 149실로 구성된다. 실투자금은 1층은 7억8000만원대(3.3㎡당 2900만원)부터이며 기타 층은 1억5000만원대(3.3㎡당 450만원)부터이다. 인근 아파트 및 단독주택 수요만 약 4만여 세대로 동탄2신도시 중 가장 안정적인 소비 수요를 두었다는 평가다.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대로와도 인접해 접근성도 좋다.
교통요지 KTX역 인근 분양상가 ‘주목’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