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방탄소년단 "음원차트 1위+예능 출연 많이 하고파"
그룹 방탄소년단이 많은 예능 출연을 예고했다.

18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통해서다.

이날 지민은 "앨범이 공개되면 음원차트 1위를 꼭 해보고 싶다. 뿐만 아니라 우리 곡들이 많은 분들께 두루두루 사랑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항상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방탄을 잘 지켜봐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진은 "다양한 방법으로 팬들을 많이 만나고 싶다. 예능을 비롯해 여러 곳에 우리 얼굴을 비추려 한다. 많이 출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 앨범의 타이틀곡 'DNA'는 해외 최신 음악 트렌드인 EDM POP 장르의 곡으로,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담겼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이후 견지해온 음악적 패기와 혁신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6시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를 발매한 뒤, 8시부터는 네이버 V앱에서 컴백스페셜 '방탄늬우스'를 진행한다.

오는 21일에는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되는 Mnet '방탄소년단 컴백쇼(BTS COMEBACK SHOW)'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 사진 =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