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스타트업캠퍼스는 오는 20일까지 캠퍼스의 대표 프로그램인 시그니처 코스의 'OZ 이노베이션 랩'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발표했다. OZ 이노베이션 랩’과정은 기초와 이론 교육이 아닌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내기 위한 실전 프로젝트 위주의 교육으로 8주간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모집 과정은 총 6개의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디지털 ICT 관련 아이디어 기반의 프로젝트 개발 과정인 디지털 랩, 콘텐츠 공연 기획 및 창작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과정인 크리에이터스 랩, 사회문제에 대한 다각적인 이해 및 그에 따른 솔루션을 개발하는 과정인 소시얼 랩 등이다.

스타트업캠퍼스는
이노베이션 랩 과정 참가생에게는 김범수 스타트업캠퍼스 총장의 멘토링을 직접 받는 특전과 프로젝트 실습비도 지원한다. 우수 졸업생은 지난 6월 개소한 OZ인큐베이션 센터에 입주할 기회를 얻게 되며, 1년간 구체적인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및 혜택을 받게 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와 직업과 일자리에 대한 게임의 룰이 바뀌고 있는 추세에 맞춰 단순 진로와 취업 대신 나만의 업(業)을 찾고자 하는 청년들을 발굴해 다양한 경험에 기반한 프로젝트형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스타트업캠퍼스 관계자는 “이노베이션 과정은 구체적인 실전 위주의 교육 과정을 통해 스타트업 아이디어나 비즈니스 모델을 제대로 구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문의는 스타트업캠퍼스 사무국이나 카카오톡
@gstartupcampus를 참조하면 된다. 성남=
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