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의 중반인 수요일, 스마트폰 사용으로 뻣뻣해진 손목을 더는 방치하지 말자. 오늘 오후 5시, 당신의 유연한 손목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내 몸 사용설명서, 박중현TV | 손목터널증후군 날린다, 오늘 오후 5시




티비텐플러스(TV10plus)의 채널 <내 몸 사용설명서, 박중현TV>는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효율적으로 체형을 관리하는 것을 돕고자 기획됐다. 이 채널의 메인 크리에이터 박중현 씨는 전문 체형관리사로 휜 다리, 거북목, 굽은 등, 평발, 골반 틀어짐 등 명확한 부위별 진단과 함께 확실한 체형 관리 비법을 제시하고 있다.



오늘 박중현 씨는 티비텐플러스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서 손목관절 및 팔굽관절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손목관절의 과사용으로 힘줄과 신경이 지나는 수근관(손목 터널) 내부가 좁아지면서 신경이 손상되는 질환인 `손목터널증후군(수근관증후군)` 환자가 늘고 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가사 일을 하는 주부들 또는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선수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환이었으나,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젊은 환자의 수가 부쩍 증가하고 있다. 박중현 씨는 티비텐플러스 취재팀을 통해 " 손목관절 관리를 위해 물리치료를 받거나 한의원에서 침을 맞는 환자들이 많다. 그렇지만 손목관절, 팔굽관절 통증의 원인에 대해 명확히 이해한다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라며 오늘 방송의 방향을 전했다. 이번 방송에서, 박중현 씨는 손목관절을 위한 생활습관 교정법 및 상완이두근·손목 굴곡근·손목 신전근 강화 운동을 소개한다.



짧은 30분으로 당신의 손목을 구원해 줄 <내 몸 사용설명서, 박중현TV>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10plus)`앱을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다. 오늘 오후 5시 방송. (사진=동탄시티병원)

TV텐+ 권영림PD yrg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