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권 정기적금 가운데 최고 우대금리를 주는 상품은 OK저축은행의 ‘OK VIP 정기적금’이다. 최고금리가 연 4.6%에 달한다. 이 상품은 방카슈랑스 가입 고객에게 제공된다. 기본금리는 연 2.2%이며 월 납입금액이 커질수록 금리 우대폭이 적어진다. 월 납입금액이 1만원 이상~20만원 미만은 연 2.4%, 20만원 이상~30만원 미만은 연 1.5%, 30만원 이상~50만원 미만은 연 0.9%의 우대금리를 준다.
공평저축은행의 ‘아낌없이 주는 적금’은 최고 우대금리가 연 4.5%다. 최고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영업점에서 KB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받은 KB국민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금리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아주저축은행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은 최고 우대금리(연 4.5%)를 받기 위해선 5명이 함께 가입해야 한다. 아주저축은행은 고객 편의를 위해 공동 가입자를 찾을 수 있는 커뮤니티 공동구매 카페를 운영 중이다. 공동구매카페에 가입하면 쉽게 가입자를 찾을 수 있으므로 다른 상품보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목돈을 굴릴 곳을 찾는다면 특판 예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JT친애저축은행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한 달간 정기예금을 특별 판매한다. 저축은행 비대면거래 앱(응용프로그램)인 ‘SB톡톡’으로 가입하면 ‘비대면 정기예금’ 금리를 우대해준다. 6월에 비대면 정기예금에 가입하면 기존 금리보다 0.11%포인트를 추가해준다. 12개월 만기 상품은 연 2.31%, 24개월 만기 상품은 연 2.51%의 금리를 준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