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대기 오염 때문에 바깥에 나가기 꺼려지고 실내에 있는 시간이 더 늘어나는데, 실내 공기질도 안전하지 않은 것이 문제다. 창문을 열어 환기하기가 쉽지 않고 밀폐된 공간에서 조리하게 될 때 유해가스와 실내 미세먼지가 발행하기 때문이다.
특히 요리 시 발생하는 유해가스는 주부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력을 미치는데, 실제로 세계보건기구(WHO)가 비흡연 여성들의 폐암 발병률 증가 원인으로 주방 요리 시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꼽았다. 따라서 주방 및 실내 공기질 개선은 중요하며 필수적이다.
실내에 오염된 공기를 환기시키기 위해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주방의 유해가스는 공기청정기로도 정화하기 힘들이 문제점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레인지 후드'다.
이와 관련해 국내 레인지 후드 업체 '하츠'는 안전하지 못한 실내 환경 속에서도 주부와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제품인 스마트 후드 '퓨어'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모던한 디자인의 스마트 후드 '퓨어'는 온도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주방의 온도가 상승하면 후드가 열기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후드를 켜고, 온도가 다시 내려가면 저절로 후드가 꺼지는 스마트한 에어케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방 공기 정화에 가장 핵심적인 SPI 제균/청정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하츠는 세계적인 특허 기술인 SPI 청정 기술을 국내 최초로 주방 후드에 적용했으며 이는 공기 중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중화하고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 곰팡이, 알레르기 원인 물질까지 파괴하여 공기살균을 하는 역할을 한다.
퓨어는 프리미엄, 디럭스, 챌린지, 슬림 총 4가지 종류로 분류된다. 침니 타입의 프리미엄은 후드 위에 덕트(공기가 흐르는 풍도(風道))가 있는 경우 후드 사이즈가 90cm일 때 사용할 수 있으며, 디럭스는 후드 위에 가구장이 있을 때 후드 사이즈가 90cm일 때 사용할 수 있다. 챌린지는 후드를 설치하려는 공간이 모두 후드로 구성되어 있거나 상부장이 있는 경우 후드 사이즈가 60cm일 때 적용 가능하다. 슬림 제품은 후드 위에 가구장이 있는 경우 설치 가능하며 후드 사이즈가 가로 60cm 일 때 선택할 수 있다.
퓨어의 특별한 점은 관리 서비스까지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하츠맨이 4개월에 한 번 직접 집에 방문하여 새 필터망으로 깔끔하게 교체해주기에 직접 힘들게 청소하지 않아도 되는 스마트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하츠 관계자는 "하츠의 레인지 후드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으로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며 "하츠를 통한 공기질 개선으로 대한민국 주부들의 건강 및 가족 건강 관리까지 지켜주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스마트 후드 퓨어는 하츠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하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