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BIZ School] 빅데이터 소셜마케팅 분석보고서 경진대회, 숭실대 SODA팀 대상
한국경제신문 교육전문부서인 한경아카데미는 지난 5일 숭실대에서 청년취업아카데미 ‘빅데이터 소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과정’ 참여 대학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소셜마케팅 분석보고서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성균관대 중앙대 숭실대 광운대 등의 학생 150명(25개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상(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은 ‘빅이슈, 기부의 프레임을 바꾸다’란 주제로 참가한 숭실대 ‘SODA팀’(곽정윤 강솔비 심은아 여상현 이성민 장만길)이 차지했다. 최우수상(한국경제신문사장상)은 성균관대 ‘서영일과 유생들팀’(서영일 한상훈 김정훈 함수진 김다혜 정은아)과 광운대 ‘데라팀’(허예별 사혜진 박인우 이화수 송낙일 김태호)에 돌아갔다. 이 밖에 우수상과 장려상을 시상했다. 수상 팀에는 상장과 장학금 500만원을 수여했다.

청년취업아카데미 ‘빅데이터 소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한국경제신문사가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과 다음소프트가 후원한다. 한경은 올해 빅데이터 전문가를 꿈꾸는 연수생 360명을 선발해 취업 연계 교육을 할 예정이다.

이서룡 한경아카데미 연구원 sr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