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로 알찬 여름휴가] 마트·백화점·홈쇼핑 등 업종별로 월 2만원 적립
하나카드가 내놓은 ‘원큐(1Q)카드 올인(All in)’은 기존의 원큐 시리즈 카드처럼 업종별 합산 이용금액에 따라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더불어 카드 전월 실적 이용금액별로 하나머니를 추가로 적립해 카드 이용이 많은 고객에게 더욱 큰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했다.

하나머니는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 하나캐피탈 하나저축은행 등 하나금융그룹 6개 계열사의 포인트를 통합한 것이다. 1하나머니를 1원으로 바꿔주는 방식으로 1만 하나머니가 모이면 자동입출금기(ATM)에서 인출할 수 있다. OK캐쉬백, SSG머니(신세계 포인트), CJ One 포인트 등 다른 멤버십과의 제휴 포인트 교환을 통해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원큐카드 올인은 3대 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3대 백화점(신세계, 현대, 롯데), 6대 홈쇼핑(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에서 업종별로 월 최대 2만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가족을 위한 혜택도 담고 있다. 가족 나들이를 위한 주유(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업종에서 월 최대 2만 하나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자녀 교육을 위한 학원 업종, 가족과 애완견까지 포함해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종합병원, 일반병원, 한의원, 동물병원 등에서 월 최대 2만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생활부문에서도 다양하게 하나머니 적립 혜택을 준다. 통신요금(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렌털요금(청호나이스, 교원 웰스, 코웨이),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케이블TV(CJ헬로비전, 티브로드, HCN, 딜라이브), 전기요금(한국전력) 등 총 다섯 개 영역에서 월 최대 1만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기존 원큐 시리즈처럼 해외 모든 가맹점 이용 시 적립해주던 월 최대 1만 하나머니와 KEB하나은행을 결제 계좌로 지정하면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에서 4000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할인 혜택(월 1회)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2만8000원, 해외 겸용 3만원이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