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가 새로운 개념의 정수기 ‘쿠쿠 내추럴슬림’(사진)을 선보였다. ‘완벽한 물맛’을 콘셉트로 개발된 내추럴슬림은 정수기 물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소비자가 최적의 물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스마트다이얼휠’ 덕분이다. 휠을 돌리는 간단한 조작으로 정수 온도 조절을 할 수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평소 냉수가 너무 차갑다고 느끼거나 냉수 출수 후 온수로 온도를 맞춰 마시는 소비자가 많다”며 “찬물을 마시면 이가 시린 고객들의 니즈까지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위생도 강화했다. 정수기에서 오염되기 쉬운 부분인 출수구 ‘코크’가 분리되도록 했다. 코크를 직접 빼서 청소할 수 있다. 코크가 분리되지 않아 관리가 어려웠던 기존 정수기의 단점을 개선한 것이다. 소비자들이 보다 위생적으로 물을 마시고 정수기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쿠쿠전자의 설명이다.

물탱크(저수조)는 스테인리스로 바꿨다. 기존 플라스틱 수조보다 세균번식 방지 기능을 크게 개선했다. 소비자가 좀 더 안전하고 물을 마시도록 하기 위해 추가한 기능이다.

필터도 개선했다. 환경 유해물질을 99.9%까지 제거하는 쿠쿠전자만의 ‘나노 포지티브 필터’ 기술을 적용했다. 정수기 한 대당 4개 필터에 6단계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불순물은 전부 걸러낸다. 반면 미네랄 등 영양소는 그대로 살려 건강한 물맛을 구현했다.

최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슬림&스마트’ 디자인을 적용했다. 주방을 실용적으로 활용하는 데 안성맞춤이다. 넓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세련되고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 연출에도 효과적이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내추럴슬림은 업계 최초로 온도 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한발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삶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쿠쿠 내추럴슬림은 전국 쿠쿠전문점에서 렌털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 하프사이즈는 월 2만1900원, 스탠드는 월 2만2900원에 36개월 약정으로 렌털할 수 있다. 일시불 구매 가격은 하프는 60만9000원, 스탠드는 63만9000원이다. 고객센터(1577-0010)에서 제품 문의 등을 받는다.

이지수 기자 oneth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