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소형가전업계의 가장 큰 화두를 꼽으라면 미니빔프로젝터를 꼽을 수가 있다.



캠핑과 야외활동에 투자하는 소비자 층이 크게 늘었던 작년을 기점으로 해서 미니빔프로젝터에 대한 구매심리가 꾸준히 증가한 결과 소형가전 중 높은 판매성장률을 보여주었다.



특히 결혼 최대 성수기인 요즈음 예비신랑을 위한 ‘세컨드(second) 혼수가전으로 빔프로젝터가 각광을 받으면서 미니빔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그렇다면 현재 출시된 미니빔프로젝트 중 성능이나 가성비 등을 고려했을 때 주목할 만한 제품에는 어떤 제품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LG PF1000U



LG는 국내 시장에서의 미니빔 트렌드를 주도하며 다양한 모델을 꾸준히 개발해 내고 있다. 초기국내 프로젝터 시장의 전체 파이가 매우 협소했음에도 과감한 투자를 통해 끊임없이 신제품을 출시, 의미 있는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LG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미니빔 PF1000U는 단초점 프로젝터로 일반 프로젝터가 일정 거리를 두고 빛을 투사해 큰 화면을 구현하는 것과는 달리, 단초점 전용 렌즈와 볼록미러를 통해 짧은 거리에서도 큰 화면을 구현해 낸다. 렌즈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으나 공간활용도 측면에서는 비교 불가하다.



PF1000U의 밝기는 1000루멘이며 명암비는 15만 대 1이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미러캐스트 등 다양한 무선 옵션을 지원하며 약 45cm거리에서 투사 시 한쪽 벽면(약 150인치)을 다 채울 정도로 큰 화면을 구현한다. (크기 약 129X131X318mm, 무게 1.9kg, 가격 159만원)



SK UO 스마트빔2



스마트폰 전용 미니빔으로 주목 받았던 스마트빔은 지난 2013년 8월 출시 이후 스테디셀러로 꾸준히 사랑 받아온 제품이다.



스마트폰이나 랩탑 등의 화면을 있는 그대로 출력해주는 초소형빔인 스마트빔은 최근 업그레이드버전인 ‘UO 스마트빔2’이 출시되었다. 안드로이드/IOS 모든 운영체제에서 무선연결이 가능하며 HDMI/MHL단자, 최대 110인치 화면, 80루멘의 밝기를 지원한다. (크기 45X45X45mm 무게 약 125g 가격 349,000원)



㈜유비윈, 몬스터빔



위에서 소개한 LG PF1000U와 스펙만을 놓고 비교하자면 다소 밀리는 듯 하지만 올해 출시된 미니빔 중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200 안시루멘의 밝기와 USB/SD카드/HDMI/AV/VGA 입력방식 지원, 3m 거리에서 100인치까지 화면 출력이 가능한 몬스터빔의 가장 큰 매력은 이 모든 성능으로도 10만원대 후반의 착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거기에 별도의 기기 연결 없이도 약 1,500여편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 결합형 제품이다. (크기 170X140X70mm 무게 약 750g 가격 10만원 후반대)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프랑스 샤를 드골 항공모함 위력 보니 `대박`…IS 반응은?
ㆍ미란다커, 속옷 탈의 자랑? `노출증 의심`…억만장자 남친 재산 `어마어마`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김혜수, 가슴 훅 파인 의상 `아찔`…터질듯한 볼륨감 `헉`
ㆍ에이핑크 소속사 에이큐브 측, 악성 루머에 뿔났다 "법적대응 할 것"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