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세로 떠오르는 연예인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작은 얼굴과 부드러운 페이스라인이다. 카메라를 통해 이미지를 전달하는 연예인들은 얼굴이 작아야 전체적인 비율이 좋아 보이며, 같은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어도 얼굴윤곽 하나로 전혀 다른 인상과 분위기를 풍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연예인은 물론이고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타인에게 좋은 인상으로 비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에 기존 눈과 코에 집중되었던 성형수술이 점차 윤곽 쪽으로 치중되고 있는 추세다.



윤곽수술은 턱이나 광대 뼈를 절골하여 페이스라인을 만드는 수술이다. 이는 드라마틱하고 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순 있지만, 수술의 난이도가 굉장히 높아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고, 회복기간이 길어 쉽게 결정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비교적 빠르고 완벽하게 얼굴윤곽을 만들고 싶다면 윤곽수술보다는 `작은얼굴보톡스` 같은 쁘띠시술을 받는 것이 적합하다고 성형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작은얼굴보톡스란 보톡스를 이용하여 저작근을 마비시킨 뒤 인체에 무해한 지방분해 약물을 주입하여 얼굴에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시술이다. 턱뼈가 아닌 턱 근육이 발달한 경우, 전체적인 몸에 비해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수술이나 마취에 대한 부담감이 큰 사람 등에게 적합하다.



이는 기존의 보톡스와는 다르게 관자놀이나 얼굴 옆 광대부위까지 시술이 가능하며,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와 동시에 이목구비가 또렷해 보이는 인상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작은얼굴보톡스는 소량의 약물을 정확한 부위에 주입해야 안전하고 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시술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안산피부과 미드림의원 양청훈 대표원장은 "비교적 단기간 내 부드러운 페이스라인을 만들 수 있는 작은얼굴보톡스는 특히 예비신부 및 직장인들에게 효과적인 시술이다"며 "시술 후 일정기간 동안은 음주나 흡연을 금하고, 시술부위를 누르거나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레이디제인, "내 가슴 진짜 예쁘다" 깜짝
ㆍ어나니머스, 시리아 락까 공습 이어 ‘IS 응징’ 예고 “역대급 사이버공격”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김제동 톡투유` 진보라, “최종학력 초졸‥자퇴이유에만 관심 갖더라”
ㆍSK건설, 국내 첫 천연가스 액화플랜트 공사 수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