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고춧가루 비만예방, 집밥 백종원 김치밥 레시피는?



고춧가루가 비만예방에 도움읠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농촌진흥청이 12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김치 속의 고춧가루가 비만 예방에 효과적인 특정 유산균의 개체 수를 높이는 것으로 드러났다.



고춧가루가 섞인 포기김치와 고춧가루가 없는 백김치를 냉장고에 12주간 보관해 시험했다. 그 결과, 고춧가루가 포함된 일반 김치에서 항비만 기능성 유산균이 천 배 이상 높게 나온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이런 가운데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김치밥 레시피가 새삼 화제다.



백종원은 지난 4월 25일 방송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마리텔)`에서 초간단 김치 볶음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당시 백종원은 “볶음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며 초간단 김치밥 만드는 비법을 전수했다.



재료는 양은 냄비와 참기름, 찬밥, 신김치만 있으면 된다.



백종원은 신김치를 손질한 뒤 참기름 두 숟가락을 넣었다. 백종원은 “그냥 김치는 안 되고 반드시 신김치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백종원은 신김치와 참기름이 들어간 냄비에 밥을 넣고 가열했다. 백종원은 “조금 있으면 탄 냄새가 난다. 이때 20초를 세면 된다. 실제로 타지는 않는다”고 `꿀팁`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조금 더 여유가 있으면 어리굴젓을 첨가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황동식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해피투게더` 야노시호 "추성훈 노팬티 생활 이해…나도 잘때 속옷 안 입어"
ㆍ카이, `성기 노출 사진` 루머에 골머리…사칭계정 추정? `강경대응`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백지연, 안타까운 고백 "치과모녀 살인사건 피해자...내 친구였다"
ㆍ장윤정 모친 "`엄마` 소리 듣고 조용히 눈 감겠다" (공식입장 전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