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히 벌어진 낮과 밤의 기온 차와 차가운 바람, 건조한 대기로 엉망이 된 환절기 피부 고민에 시달리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은 시술이라 하지만, 극도로 예민해진 피부에 섣불리 손을 델 수는 없는 법. 이럴 땐 자극이 덜한 홈케어로 피부의 골든타임을 노려본다. 기본적인 보습제에서부터 스페셜케어까지 겨울이 오기 전 지금 꼭 화장대에 있어야 할 제품들을 소개한다.



▲ 저자극, 고보습 바디로션으로 기본적인 데일리케어부터





뉴트로지나의 노르웨이젼 포뮬러 바디 에멀젼 레드라벨은 기존 바디 에멀전의 풍부한 보습에 밀착 수분 보습막으로 피부 깊숙이 촉촉함을 전달해 극심한 건조로 인해 손상된 피부까지 빠르게 개선시켜준다. 모이스처 밴드 포뮬러가 바르는 즉시 순도 99.5% 고농축 글리세린이 마치 밴드를 붙인 듯 착 달라붙는 밀착력으로 1차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외부자극으로 인해 예민하고 건조해진 피부는 트리플 오트 콤플렉스와 쉐어버터 성분의 보습제로 부드럽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아비노 스킨릴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은 수분을 끌어당기는 액티브 오트밀 성분으로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 증상을 80% 이상 개선해 준다. 계절에 상관없이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에 깊고 진한 보습을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 극도로 민감해진 피부에는 민감성 전용 제품 처방





급격하게 연약해진 피부에는 진정효과와 함께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제품을 선택한다. 아더마 엑소메가 크렘 에몰리앙뜨 D.E.F.I는 레알바 오트 플랜틀릿 추출물과 필라제린 복합 성분이 빠른 시간 안에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준다. 보존제, 파라벤, 향료 무첨가 제품으로, 피부에 꼭 필요한 필수 성분만 함유해 활성성분의 효능을 최대화 했다. 때문에 연약한 피부에 더욱 안전하게 작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벤느의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은 무방부제 제품으로 자극요소를 배제하고 피부에 꼭 필요한 성분만을 담았다. 스트레스, 야근,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 잦은 시술 등 외부 자극으로 무너져가는 피부를 건강하게 변화시켜 준다. 민감함의 연결 고리를 끊어주는 파르세린 성분이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가꿔주며 피부과학이 담긴 아벤느 온천수가 피부 진정 및 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특히 공기 및 이물질의 내부 유입이 불가능한 특허 용기 D.E.F.I를 도입해 방부제 없이도 사용하는 내내 포뮬라가 멸균 상태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 주 2-3회는 ‘만능오일’로 스페셜 케어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서 오일로 유분막을 형성해주면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않아 온종일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차가운 기온으로 급격히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더한다. 헐리웃 배우들의 뷰티시크릿으로 떠오른 코코넛오일은 분자구조가 작아 미끈거리는 느낌 없이 피부와 모발에 쉽게 흡수된다. 더불어 각질을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가 자라도록 돕는 천연 보습제 역할을 한다.



닥터브로너스의 오가닉 버진 코코넛 오일은 기 영양소가 풍부한 속껍질이 남아있는 상태로 압축해 코코넛 고유의 영양분과 향미를 그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샤워 후 물기가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오일로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보습효과가 배가된다. 바디로션에 오일을 섞어 건조한 팔꿈치와 발꿈치 등에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지나치게 건조해진 피부에는 영양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시키는 오일을 처방한다. 멜비타 오가닉 골드 오일은 아르간오일, 프라카시 오일, 잉카인치 오일, 부리티 오일 등 전 세계 청정 자연 지대에서 찾아낸 5가지 오일을 블렌딩 만든 100% 천연 오일.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드라이 타입 오일이다. 갓 짜낸 첫 오일만을 사용해 오메가 3, 6, 9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윤기 있는 보습을 선사한다.








블루뉴스 최지영기자 jmu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지막 메르스 환자, 의심 정황에도 일반 응급실 방치…부실 대응 논란 또?
ㆍ"조희팔 살아있다" 목격자 증언 쏟아져…휠체어 타고 경호원 호위 받아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축구] 청춘FCvs챌린지 선발팀 `격돌`, 김재성·신형민 내세워…제대로 한 판!
ㆍ`너목보` 신승훈 임창정, 나이만 더해도 91세…`연륜美` 현장장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