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의 한국법인 에프알엘코리아가 오는 20일 신입사원 채용 설명회를 열고 인재를 공모한다.

에프알엘코리아는 2016 UMC 신입사원(UNIQLO Manager Candidate·이하 UMC) 공개 채용을 앞두고 2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신입사원 채용 설명회 '유니클로 워크&라이프'(UNIQLO WORK&LIFE·이하 워크&라이프)를 개최한다.

에프알엘코리아는 오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모집한 300명을 대상으로 2016 UMC 신입사원 채용 전형을 안내하고 점장 직무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한다.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대표이사가 강연에 나서 유니클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성장, 점장 업무의 장점 등도 소개한다.

설명회에는 UMC 신입사원 채용을 경험한 선배사원과 자유롭게 면담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실무뿐 아니라 진로, 적성에 대한 탐색과 커리어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사회생활을 먼저 시작한 직원들이 조언하는 시간이 마련돼, 일반적인 채용설명회와 차별화됐다.

에프알엘코리아는 행사 참석자 전원에게 유니클로 대표 상품을 증정한다. 더 이상 입지 않는 유니클로 옷을 갖고 온 참석자에게는 매장에서 수선 후 남은 청바지 밑단으로 제작한 컵홀더를 증정하는 '유니클로 전상품 리사이클 캠페인' 등 프로그램도 병행한다.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대표는 "취업으로 불안과 어려움을 느끼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조언을 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참석자들이 유니클로의 채용 시스템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고, 한번뿐인 인생에서 '일이 갖는 중요성'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클로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2016 UMC 신입사원 공개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20일 개최 예정인 워크&라이프 참석 희망자는 전용 웹사이트(www.uniqlo-worknlife.kr)를 통해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유니클로 입사 비법 한자리서 공개…'워크&라이프' 설명회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