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우리기술로 만든 시스템매트
에코시스(대표 김국경)는 순수 우리 기술로 생산한 한국형 시스템매트를 수출하는 강소기업이다. 한국의 건물에 가장 적합한 매립형 출입구 시스템매트인 ‘윌매트’를 최초로 개발해 다양한 국내외 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우리기술로 만든 시스템매트
윌매트는 신발 바닥에 묻어 외부에서 유입되는 각종 오염물질 및 먼지를 매트 사이의 공간으로 집적시켜 내부에 들어오는 오염물질을 걸러주는 최적의 시스템이다. 이미 유럽에서 보편화돼 있는 시스템매트는 최근 국내에서도 설치하는 건물이 증가하는 추세다.

윌매트는 3단계 시스템을 통해 거친 먼지와 미세먼지를 90% 이상 제거해 깨끗한 실내를 유지함은 물론 별도의 배수 트렌치를 설치하면 우천 시 자연배수가 돼 건물 내 물기 유입을 차단한다. 타이어 소재인 친환경 EPDM 고무와 폴리프로필렌(PP) 재질의 카펫, 알루미늄 메탈 재질로 구성돼 있어 내마모성과 내구성, 유지보수성이 탁월하다.

윌매트는 한번 설치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효과도 우수하다. 현재 인천국제공항과 제주공항, SK하이닉스, 신촌세브란스병원, 국회의원회관, 가정법원, 한국외국어대 등 수많은 국내 건물이 에코시스의 윌매트를 적용했다. 특히 건물의 특성에 따라 회사명이나 브랜드, 로고 등을 이용한 패턴 제작도 가능해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벤처기업과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에코시스는 국내시장을 장악한 현재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제품 연구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