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듭되는 아파트 전세난에 지친 세입자들에게 최근 분양전환 임대아파트가 화두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란 일정 기간 임대로 거주하다가 특정 시점에 분양전환 할 수 있는 주택공급방식을 말하는데, 아파트 매매가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어 합리적으로 내집마련을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또한 임대계약이 끝나 뒤 분양전환 할 때 감정가를 책정 받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시세보다 낮게 평가되기 때문에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곳으로 투자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러한 장점을 갖춘 광교신도시의 첫 민간분양 임대아파트 `광교 호반베르디움 6차`가 최근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광교신도시는 수도권 신도시 중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생활인프라가 우수해 거주지역으로 인기가 높은 곳 중 하나다. 최근 신분당선 연장선 착공이 임박했으며 개통 뒤 광교역(가칭)에서 강남까지 직통으로 30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또한 광교신도시 일대는 광교역과 M버스 정류장이 교차되는 지점에 있어 집객효과 발생이 예상돼 풍부한 상권이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기존 수원고법, 수원고검의 4배에 달하는 광교 법조타운이 착공 예정으로, 착공 후 주변상권과 고용창출에 막대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여 미래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광교신도시의 첫 민간분양전환 임대아파트 `호반베르디움 6차`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229번지(광교신도시 A6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1층~지상15층, 8개동 규모로 총 446세대다. 입주 날짜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교육, 교통, 자연환경 등 생활인프라가 뛰어난 광교 호반베르디움 6차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광교 홍재도서관이 인접하고 있어 교육여건이 좋다. 더불어 광교산 성죽공원, 솔내공원 등이 근처에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신분당선 광교역(가칭, 개통 2016년 2월)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있고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가까워 강남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게다가 서울역, 강남, 판교, 사당 방면 광역버스 교통망도 잘 갖추고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광교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에 위치해있으며 현재 잔여세대에 한해 분양 중이다.



문의전화: 1566-0955


안지혁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롯데家, `신동주`의 실패한 쿠데타
ㆍ지드래곤 키코 열애설 `사실무근`, 지드래곤 람보르기니 가격은?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역시 욘사마` 배용준 박수진 결혼, 일본팬들 화제
ㆍ[뉴욕증시] 3대지수 반등…에너지업종 강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