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증시특급]



- 마켓 진단

출연 : 김병연 NH투자증권 연구위원





이란 핵협상 타결, 증시 영향은

이란 핵협상이 타결되며 기업들의 유가 하락 수혜가 지속될 수 있다는 측면이 가장 긍정적이다. 또한 업종별로 건설, 플랜트, 정유, 화학은 저유가 상황 속에서 스프레드를 어느 정도 가져가는 측면이 나타날 수 있다. 이란 핵협상 타결은 불확실성 해소 차원에서 긍정적이며 저유가 지속으로 원가 절감에 대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中 2분기 GDP 발표 예정

중국은 경기부양보다 증시의 하락을 막기 위해 금리인하, 지준율 인하 정책을 추진하는 모습이다. 중국 경제가 하강하는 모습은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펀더멘탈에 대한 우려는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GDP는 6.8% 정도로 발표된 이후 중국 정부에서 금리인하, 지준율 인하 정책을 또다시 내세우면서 경기하방 압력에 대한 측면을 막을 여력이 있다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원화 약세 지속 시 영향은

미국의 금리인상 기대감으로 달러가 강세를 보임에 따라 원화 약세가 나타나고 있다. 원화 약세 시 수출주에 도움이 되며 저유가로 기업 이익이 증가하지만 달러 강세에 대한 우려감으로 자본유출에 대한 우려감이 나타날 수 있다. 9월 금리인상 시 달러 강세에 베팅했던 투기적 자금들이 빠져나가면서 달러가 일시적으로 약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 실적은 메르스로 소비 위축, 수출 부진에 대한 부분을 정확히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숫자를 확인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고 판단된다.



서머랠리 오나

메르스로 그동안 눌려있었던 중국인 소비, 한국 소비가 다시 살아나는 부분이 확인되면서 시장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트렌드, 성장성 주목

제약, 바이오, 화장품은 다시 상승하는 모습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레저, 항공, 게임 등 소비 패턴에 있는 성장주를 보유하는 것이 여름에는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출발 증시 특급, 평일 오전 8시~10시 LIVE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의정부고 졸업사진 박근혜 패러디 `논란`··일베 "대통령 모욕죄 고소"
ㆍ김소현vs태연, 男心 홀리는 `청순 외모+매끈 몸매` 승자는?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클라라 `협박 공방` 1라운드 大반전 `勝`··검찰 "이규태가 협박" 기소
ㆍ태풍 11호 낭카 예상경로는? 주말 한반도 영향권··수도권 강수량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