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신도시, 마곡지구 개발 등 풍부한 개발호재 갖춰

- 여의도, 마곡지구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 가까워 실수요자들로부터 인기



한강신도시 부동산 시장이 각종 개발호재로 들썩이고 있다. 최근 마곡지구 개발호재 등으로 서울 접근성이 좋은 한강신도시가 주목받고 있다.



한화갤러리아 면세점이 여의도63빌딩에 입점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인근 부동산까지 들썩이고 있다. HDC신라면세점과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신규 시내 면세점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부동산 업계에서는 면세점이 입점할 용산아이파크몰과 여의도 63빌딩 일대 집값이 상승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면세점 입점이 장기적으로 면세점 인근 상권 뿐 아니라 용산과 여의도 부동산 시장 전반의 활성화로 이어질 것이며, 전셋값도 덩달아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전셋값이 치솟으면 인근 지역인 강서구나 김포 한강신도시로 매매 수요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



여의도, 마곡지구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 탁월한 한강신도시 각광



한강신도시는 여의도, 강서구 마곡지구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 가까워 수요자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실제로 한강신도시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작년 말 대비 5.03%의 가격 상승을 기록하며, 신도시중 최고의 집값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김포 한강신도시 아파트값이 강세를 보인 것은 전세난에 지친 서울 서부권 세입자들이 매매로 전환하는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특히 서울 접근성이 좋은 운양동 주변이 한강신도시 시세 상승을 주도했다. 작년 말 3억3000만원대에 거래된 운양동 ‘한강신도시 A아파트’ 전용 84㎡는 8000만원 가량 올라 최근 4억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운양동에서 분양 중인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의 경우 집값 상승이전 수준의 낮은 분양가로 가격 경쟁력을 갖췄으며,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확장비 무상, 현관중문 등 인기옵션 무상제공으로 총 3000만원 상당의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세난 심화에 한강신도시로 몰리는 수요자들, 마곡지구 수요까지 몰리며 인기



마곡지구 개발에 따른 인구유입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한강신도시와 인접한 강서구 마곡지구는 LG를 비롯한 롯데·코오롱·넥센타이어·대우조선해양·이랜드 등 대기업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2018년 이들 기업의 마곡지구 입주가 완료되면 기업 종사자들이 한강신도시로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강신도시는 마곡지구까지 차량이동 시 10분 거리인데다 서울의 전셋값 수준이면 집을 살 수 있어 30~40대 젊은 수요자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부동산 전문가는 “마곡지구 개발호재와 더불어 여의도 면세점 입점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김포 한강신도시까지 그 열기가 전해지고 있다"며 "여의도나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좋은 한강신도시에서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 한강신도시 부동산 열기 최대 수혜지



이러한 개발호재 수혜지로 김포 한강신도시 중에서도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이 수혜 단지로 손꼽힌다.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은 KCC건설이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동에서 분양 중인 단지다. 지하 2층, 지상 29층, 13개 동, 전용면적 84㎡ 중소형으로만 구성되며 총 1296가구다.



전 가구 맞통풍이 가능한 4~4.5-Bay 및 3면 개방형(84㎡D)의 혁신 평면이 적용돼 여름철 에어컨 없이도 시원하다. 부지 모양은 동서로 넓게 뻗은 형태로 13개동 모두 남향 위주로 배치, 탁 트인 조망과 풍부한 일조를 누릴 수 있다. 단지 후면으로는 모담산이 가깝고, 전세대 맞통풍 구조의 특화 평면설계를 도입해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다.



한강신도시 초입인 운양동에 위치해 한강신도시중 서울 접근성이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다. 김포한강로와 가까워 차로 올림픽대로 등에 빠르게 진입, 서울 도심권과 강남권 방면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2018년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김포공항역을 통해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등으로 환승이 가능하다. 일산대교를 통해 고양, 일산 방면은 물론 인천서구 등 수도권 서북권, 서남권 등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견본주택(문의 1899-3041)은 김포 장기동 김포경찰서 인근에 위치하며 동호수지정 계약 중이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유리, 송민호 저격 이어 `D컵 볼륨으로 男心저격… 송민호 사과
ㆍ나를 돌아봐 조영남, 사퇴 이유가 김수미 때문? "어른답지 못해"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태풍 11호 낭카` 주말 한반도 상륙··초속 47M 강풍 `주의보`
ㆍ제작진 실수-송민호 사과문, `유병재 해석법`으로 읽어 보니.."쫌 더 해먹겠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